펄어비스 ‘검은사막 페스타’ 7월 1일 개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페스타’ 7월 1일 개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 원조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 개최
발로란트, 에피소드 7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신규 서버 사전예약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게임 속 모험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를 7월 1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페스타' 7월 1일 개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게임 속 모험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를 7월 1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매년 여름 시즌에 열린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를 확장해 모험가들과 함께 검은사막을 현실에서도 만날 수 있게 마련한 체험형 행사이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검은사막 주요 지역들 중 △세렌디아 △칼페온 △발렌시아 △발레노스 △아침의 나라 각 지역 특색에 맞춘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발레노스 지역의 '농작물을 옮겨라', '도전! 동(V) 검은별', 아침의 나라 지역의 '손각시! 서방님을 찾아라' 등 체험형 이벤트에 참여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하이델 연회' '칼페온 연회'에서 함께한 MC 허준의 진행으로 '아침의 나라'를 배경으로 '구름곶 여행'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국악인 송소희 특별공연과 마술 연극이 혼합된 '조선 마술사', 펄어비스 오디오실의 아침의 나라 OST 공연 등 무대 행사도 진행된다.

검은사막 업데이트를 공개하는 '하이델 연회'도 열린다. 페스타 현장 및 생중계로 시청하는 전 세계 모험가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축제가 될 수 있게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를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페스타' 티켓은 6월 16일 20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총 300명의 모험가에게 선착순 판매하며,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의 여름나기를 위한 선물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좋은집 보육원'에 매년 여름 기부 행사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를 진행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하츠네 미쿠’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 원조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 개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하츠네 미쿠’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버추얼 싱어로 잘 알려진 ‘하츠네 미쿠’는 지난 2007년 출시된 음성 합성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이름이다. 캐릭터와 더불어 해당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악곡 창작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세계 각지에서 VR(가상현실)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버추얼 싱어’의 원조로 알려져 있다.

오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약 3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하츠네 미쿠를 게임 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하츠네 미쿠를 콜라보 기간 내 획득하면 이후에도 자유롭게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라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오는 19일부터 하츠네 미쿠의 신규 음원 ‘매지컬 멜로디(Magical Melody)’를 게임 내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하츠네 미쿠 캐릭터 획득 즉시 오리지널 코스튬을 제공한다. 특히, 7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콜라보 기념 명함 데코레이션’을 증정한다.

여기에 ‘포토 오디션’ 이벤트 내에 준비된 전용 이벤트 스토리 ‘미래와 연결되는 매지컬 멜로디’에서도 미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에피소드 7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발로란트, 에피소드 7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에피소드 7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에피소드 7은 올해 초 선보인 여섯 번째 에피소드 ‘레블레이션’ 이후 약 5개월 만에 진행되는 업데이트다. 발로란트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2023년 하반기 계획’ 등의 영상을 통해 에피소드 7이 신규 모드 ‘팀 데스매치’를 비롯, △진행도 시스템 업데이트 △새로운 요원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출시되는 대형 업데이트가 될 것을 예고한 바 있다.

발로란트는 에피소드 7 업데이트를 맞아 한국 플레이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발로란트 사상 최초로 진행되는 에피소드 관련 사전예약이다. 오는 6월 28일(수)까지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에피소드 7 카드’를 지급한다. 에피소드 7 카드는 △한정 인게임 아이템 △디지털 쿠폰 △게이밍 기어 △발로란트 굿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전 아이템이다. 또한, 사전예약을 통해 10명의 친구를 초대한 플레이어에게는 ‘레디어나이트 포인트(10개)’가 주어진다. 

에피소드 7에 추가될 ‘팀 데스매치’는 10명의 플레이어가 5 대 5로 나뉘어 대결을 펼치는 신규 모드다. 플레이어는 팀 데스매치 전용으로 제작된 △피아자 △디스트릭트 △카즈바 등 신규 맵에서 네 개의 스테이지를 통해 상대 팀보다 먼저 100킬을 달성해야 한다. 또한, 이 과정에서 △랜덤한 무기를 지급하는 무기 생성기 △체력과 보호막을 회복하는 회복 구슬 △궁극기 스킬을 충전하는 궁극기 구슬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본 모드는 9분 30초라는 짧은 플레이타임과 부활 시간(1.5초)을 갖춘 만큼 발로란트 초심자에게는 게임을 익힐 기회가, 기존 플레이어에게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테이지마다 다른 무기가 제공되기에 무기 구매에 필요한 재화인 ‘크레드’를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점 역시 팀 데스매치가 지닌 차별점으로 꼽힌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28일 신규 서버 ‘셀렉트’ 오픈 기념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6일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신규 서버 사전예약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28일 신규 서버 ‘셀렉트’ 오픈 기념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6일 전했다.

신규 서버에서는 새로운 스킬 콘텐츠인 ‘와일드 카드’가 적용된다. ‘와일드 카드’는 1레벨부터 직업 제한 없이 클래스들의 대표 스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아이온 최초로 다양한 스킬과 직업을 조합해 새로운 구조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서버만을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셀렉트’ 서버에서 58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는 ‘정예 만부장 무기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신규 서버에서는 경험치와 AP 부스팅, 스킬북 99% 할인 등의 혜택이 적용된다.

이용자는 오는 27일까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신규 서버 ‘셀렉트’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착용 시 캐릭터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타이틀 카드(영구)’와 ‘외모 변경권’이 지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