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국내 정식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국내 정식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모바일 방치형 RPG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 글로벌 출시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서머너즈 워’, 9주년 기념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리투아니아-일본 개발사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와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국내 정식 출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와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제노니아는 총 8개 월드, 32개 서버 중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즐길 수 있으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은 미리 선점한 서버에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히트 IP ‘제노니아’ 시리즈를 MMORPG 장르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서버를 넘나들며 ‘투쟁’과 ‘쟁취’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대규모 PvP ‘침공전’이 킬러 콘텐츠로 꼽힌다. 고 퀄리티 카툰 렌더링 기반의 독창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150개 이상의 컷신으로 구현된 탄탄한 시나리오도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PC와 모바일이 연동되는 크로스 플레이로 편의성을 높이고, ‘In-game GM’ 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 유저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노니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먼저 다음달 10일까지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위대한 코스튬 10+1 소환권’, ‘무기/방어구 재련석’ 등을 선물한다. 보유한 에픽 등급 코스튬을 취향에 맞춰 교환할 수 있는 ‘에픽 코스튬 변경권’ 이벤트는 다음달 26일까지 진행된다. 30레벨을 달성한 에픽 코스튬 보유 유저라면 이벤트를 통해 개인 취향에 가장 부합하는 코스튬으로 교환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하 게시글 등록’, ‘커스터마이징 자랑’, ‘기사단 단합 인증’ 등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서도 ‘구글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제노니아는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지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으며 매출 순위는 출시 9시간 만에 9위에 올라 성공적인 서비스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루키프로젝트(대표 이응기)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Guardian Goddess Idle RPG)’을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방치형 RPG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 글로벌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루키프로젝트(대표 이응기)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Guardian Goddess Idle RPG)’을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은 다양한 스킬을 조합해 적을 처치하며 성장해나가는 핵 앤 슬래쉬 스타일의 모바일 방치형 RPG다. 무기와 머리, 바디 파츠 등 24가지의 차별화된 장비와 캐릭터의 개성을 자유롭게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은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와 함께 단순 사냥 및 마을 활동 외에도 ‘보스전’, ‘디펜스’, ‘타워’, ‘재화채굴’ 등 다양한 던전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방치형 RPG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UI(이용자환경)를 구성했으며, 20여 가지의 화려한 스킬들도 자유롭게 조합하여 사용 가능하다.
 
특히 전투 진행 시 수동 및 자동 모드를 모두 지원하고, 마을에서 이용자가 서로 대화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기능도 도입했다.
 
여기에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는 정식 출시 기념 ‘한정판 코스튬 세트’를 지급하며, 누적 예약자 달성률에 따라 ‘무기’, ‘헤어’, ‘바디 파츠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재화 ‘다이아’를 추가 제공한다.
 
한편,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은 지난해 10월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네오위즈는 개발사가 직접 서비스하는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173개국에서 게임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번체 등 3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성장 콘텐츠 ‘무공 잠재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성장 콘텐츠 ‘무공 잠재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무공 잠재력’은 신규 아이템 '무공의 기운'을 활용해 무공 잠재력을 성장시키고 능력치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마을 내 ‘연금 상인’을 통해 '전설 무공서 조각' 또는 '최상급 비전 두루마리'를 소모하여 '무공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격형 무공패 '파천', 방어형 무공패 '위한', 지원형 무공패 '명경'을 공개했다. ‘파천’은 상대방이 보유한 ‘받는 피해량 추가 감소’와 ‘원거리 피해량 추가 감소’ 효과를 약화시키고, ‘위한’은 상대방의 ‘전설 무공’ 피해를 감소시켜준다. ‘명경’은 상대방의 필살 자세 전환을 방해하여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업적 미션’의 단계를 확장하고 새로운 미션을 추가해 미션을 완료하면 ‘최상급 전설 복구석 선택상자’, ‘빛나는 전설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전설 난이도의 던전을 완료하였을때 신속하게 보상상자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전설 소탕패’를 추가하여 편의성을 개선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6일까지 매일 가위바위보에 참여하고 '전설 복구석 조각', '전설 무공서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가위 바위 보 시즌1’ 이벤트와 7월 25일까지 던전 클리어 등을 완료하면 '찬란한 대인박스' 등을 얻을 수 있는 ‘여름맞이 던전 탐험’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9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9주년 기념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9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전했다.

컴투스는 2014년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글로벌 IT 교실 건립,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 멸종 위기 해양 동물 보호 지원 등 유저들과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이벤트 또한 ‘서머너즈 워’가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사랑을 보내준 글로벌 유저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뜻 깊은 활동에 함께하기 위해 전 세계 유저들이 동참하는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7월 9일까지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공동 미션인 누적 수집 얼음 조각 수 2000만 개를 달성하면 컴투스가 후원금을 조성해 국제 환경 보호 기구에 펭귄 보호 기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얼음 조각은 매일 데일리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획득한 얼음 조각 수에 따라 다양한 펭귄 관련 상식이 제공되며, 이를 확인하면 빛과 어둠의 소환서, 연성석, 고대의 주화 등 선물도 받아볼 수 있다. 획득한 얼음 조각은 신비의 소환서, 에너지, 마나석 등으로도 교환 가능하며, 전 세계 유저들의 얼음 조각 달성량에 따라 9주년 기념 소환서도 보너스 선물로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로 전달되는 후원금은 기후 관리 모니터링, 남극 해양보호구역 확대, 지속가능한 어업 전환 캠페인 등 펭귄 서식지 보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스카이젯 소프트웨어(SkyJet Software), 메타도쿄 스튜디오(MetaTokyo Studio)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개발사는 블록체인 게임 1종씩을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리투아니아-일본 개발사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스카이젯 소프트웨어(SkyJet Software), 메타도쿄 스튜디오(MetaTokyo Studio)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개발사는 블록체인 게임 1종씩을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젯 소프트웨어는 리투아니아 소재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다. 3D 헬리콥터 슈팅 게임 ‘스카이브레이커스(Skybreakers)’를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헬리콥터와 무기 수십 종을 커스터마이징해, 현실감 넘치는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일본 게임사 메타도쿄 스튜디오는 FPS와 RPG의 재미를 결합한 SF 판타지 게임 ‘크로마타(Chromata)’를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이다. 고품질 그래픽으로 구현한 120종 이상의 캐릭터와 탄탄한 미래 세계관이 특징이다. PvP, PvE, E-Sports 토너먼트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개발사들과 온보딩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고 있다. 지속적인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의 지위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7월에는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도쿄에서 열리는 웹3(Web3) 컨퍼런스 ‘WebX(웹엑스)’에 플래티넘 등급 스폰서로 참가한다.

위믹스 플레이는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다채로운 장르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 중인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