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기부 반환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 국가지정문화재(보물) 등재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기부 반환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 국가지정문화재(보물) 등재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2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인생네컷과 함께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한정판 프레임 출시
넥슨-삼성전자,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삼성 플래그십스토어 월드 오픈
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 6월 23일 메타 스토어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지원을 통해 반환된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2018년 환수공개회 당시 유물 공개명: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이 문화재청의 최종 회의를 거쳐 20일 국가지정문화재(보물)로 지정됐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기부 반환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 국가지정문화재(보물) 등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지원을 통해 반환된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2018년 환수공개회 당시 유물 공개명: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이 문화재청의 최종 회의를 거쳐 20일 국가지정문화재(보물)로 지정됐다. 

이는 지난달 문화재청이 예고한 보물 지정의 일환으로, △조선왕조 어보 어책 교명 △아미타여래구존도 △순천 동화사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 등이 새롭게 지정되는 가운데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은 조선왕조 어보 어책 교명(총 637점)에 포함되어 보물로 지정되었다.

해당 죽책은 신정왕후가 효명세자의 세자빈으로 책봉된 1819년에 제작된 것으로, 조선왕실의 전형적인 죽책 형식을 엿볼 수 있으며 공예품으로서 뛰어난 예술성을 지닌 왕실 의례 상징물이다. 

본 죽책은 1866년 병인양요 당시 프랑스군에 의해 약탈당했거나 불타 소실된 것으로 추정됐으나, 2017년 프랑스 파리 고미술 시장에 경매로 올라온 것이 발견됐다. 이후 문화재청과 국외소재문화재재단 등 관련 기관의 노력과 라이엇 게임즈의 기부금 마련 및 각종 지원이 더해져 고국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라이엇 게임즈 구기향 사회환원사업 총괄은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의 보물 지정은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해 주시는 플레이어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면서 “아직 민간 기업의 도움이 필요한 국외소재문화재가 많은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인생네컷과 함께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 한정판 프레임 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인생네컷과 함께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한정판 프레임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인생네컷과 함께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 한정판 프레임 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말했다.

넷마블이 7월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하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60억 뷰를 기록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 '신의 탑’은 ‘스물다섯번 째 밤’이라는 소년이 ‘탑’이라는 미지의 세계를 오르며 일어나는 군상극으로, 게임에서는 원작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 보듯 감상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현재 넷마블은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를 증정하는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인생네컷 프레임 4종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이 중 1종은 인생네컷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위드모션 프레임이 적용됐다. 위드모션 프레임은 캐릭터들이 이용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듯한 움직임이 있는 프레임이다.

이용자가 해당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으면 '신의 탑' 주인공 '스물다섯번째 밤', '쿤 아게로 아그니스'와 함께 움직이면서 촬영하는 모습을 QR코드 인식 또는 인생네컷 앱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프레임 4종은 인생네컷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으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아이템을 받으려면 사진 촬영물 하단에 입력된 난수번호를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 후 입력하면 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삼성전자(대표 한종희)와 손잡고 자사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대표 매장)를 구현한 제휴 월드 ‘삼성 강남 – Neon City’를 오픈했다. ⓒ넥슨 제공

넥슨-삼성전자,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삼성 플래그십스토어 월드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삼성전자(대표 한종희)와 손잡고 자사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대표 매장)를 구현한 제휴 월드 ‘삼성 강남 – Neon City’를 오픈했다.

‘삼성 강남’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로 각 공간이 계단으로 연결된 ‘MZ 세대의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으며 오는 29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넥슨과 삼성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특유의 도트 감성으로 구현한 ‘삼성 강남 – Neon City’ 메타버스 월드를 선보이고, 강남의 화려한 야경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간단한 조작과 빠른 호흡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높이높이 계단쌓기’를 공개했다. 계단을 높이 쌓을수록 월드 내에서 사용가능한 재화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며, 기록 달성 시 메인로비의 랭킹보드에도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삼성 강남 – Neon City’ 월드와 플래그십스토어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로비의 불꽃놀이 NPC를 통해 강남의 밤하늘을 수놓는 9 종류의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포토부스에서 친구들과 함께 오프라인 및 가상의 ‘삼성 강남’ 곳곳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다양한 포즈와 표정으로 개성 있는 모습을 뽐낼 수 있다고 알려졌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28일부터 ‘삼성 강남 – Neon City’ 월드에서 ‘SHOOOTING STAR(슈팅 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어진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삼성전자의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G∙NUSMAS)’ 캐릭터를 선물하며, 2주간 선착순 5,000명에게 5,000 넥슨플레이 포인트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삼성전자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28일 공개되며, 삼성닷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한국 시간 기준 오는 23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 6월 23일 메타 스토어 출시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한국 시간 기준 오는 23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舊 페이스북)는 자체 VR 하드웨어 공급과 함께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 메타 스토어 출시를 통해 서비스 범위를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글로벌 23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실감 넘치는 조작감을 자랑한다. 지난 2월 글로벌 VR 기업인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직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고, 지난 14일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1위를 재달성하며 게임성과 흥행 가능성을 모두 증명했다.

‘다크스워드’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상호작용성으로, 이용자들은 게임 속에서 물건을 잡고 던지거나, 검·방패·활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재료 수집과 아이템 제작 및 강화, 캐릭터 스킬 획득 등 RPG 적인 재미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적을 공략할 수 있는 협동전 모드와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리더보드 시스템 등 다양한 멀티플레이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가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메타 스토어에 입점하는 만큼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며, ”메타 스토어 입점 이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VR 시장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우뚝 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 메타 출시일 공개와 함께 메타 퀘스트 스토어 및 메타 퀘스트 앱에 공식 페이지도 개설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다크스워드’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면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과 관련된 각종 소식을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