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시즌 필드보스 코스튬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제2의 나라’, 시즌 필드보스 코스튬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IP 체험존 ‘배틀그라운드 in 성수’ 오픈
컴투스 ‘크로니클’ 첫 신규 소환사 원거리 공격 특화 ‘솔레타’ 업데이트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시즌 ‘불의 길’ 업데이트 실시
해긴, ‘플레이투게더’, 한 여름의 학교 괴담 납량특집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시즌 필드보스 코스튬'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시즌 필드보스 코스튬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시즌 필드보스 코스튬'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제2의 나라'에서는 필드 보스 시즌6을 맞이해 '타락한 과거 세레네 숲의 수호자 실바드'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시즌으로 등장하는 필드 보스는 기존보다 체력이 높고 강력한 스킬을 발휘하지만 처치하면 특별 보상이 제공되는 방식으로, '타락한 과거 세레네 숲의 수호자 실바드'를 처치하면 '깊은 숲의 아이들 코스튬'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카오스 게이트를 이용한 이벤트가 내달 3일까지 열린다. 카오스 게이트는 비정기적으로 등장하는 게릴라 이벤트로, 카오스 게이트로 이동하면 보스 몬스터와 마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카오스 게이트 등장 빈도가 2배 상향되며, 몬스터를 처치하면 받는 '정화의 증표' 아이템 획득량도 2배 증가한다. 또한, 카오스 게이트에서 마물을 처치하면 '날개 달린 국자', '눈이 달린 계량컵' 등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으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최종 보상으로는 신규 무기 코스튬 '환상의 맛 무기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제2의 나라'에 성간 우주 난이도를 확장하고, 관련 성물 페이지를 추가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메타그라운드’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in 성수’를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운영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IP 체험존 ‘배틀그라운드 in 성수’ 오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메타그라운드’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in 성수’를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운영한다.

‘메타그라운드’는 미디어아트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인 메타팩토리가 운영하는 새로운 공간 플랫폼으로 지난 6월 메가박스 성수 5관을 리뉴얼해 탄생했다.

‘배틀그라운드 in 성수’는 방문객이 현장에서 직접 배틀그라운드의 IP를 경험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존이다. 대형 미디어월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미디어아트가 송출되며, 공간 곳곳에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아이템인 ‘삼뚝(3레벨 헬멧)’, ‘길리슈트’, ‘보급상자’ 등이 소품으로 비치돼 관람객이 게임 내 전장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in 성수’는 △포토이즘 부스존 △게임 체험존 △아이템 룰렛존 △경품 뽑기존 등 다양한 개별 공간으로 구성됐다. 포토이즘 부스존에서는 이번에 최초로 공개하는 신규 제작된 배틀그라운드 포토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게임 체험존에서는 현장에 마련된 PC와 모바일 기기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최근 업데이트된 특별 모드를 플레이하고 게임 내 재화도 받을 수 있다. 아이템 룰렛존에서는 룰렛을 돌려 에너지 드링크 등 다양한 무료 음료를 받을 수 있다.

관람객은 각각의 공간을 체험하면서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배틀그라운드 게임 체험 △룰렛 돌리기 △SNS 팔로우 등 총 7개의 미션을 수행해 스탬프 7개를 모을 수 있다.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경품 뽑기존’에서 100% 당첨되는 경품 뽑기 코인을 증정 받을 수 있다.

경품은 한정판 배틀그라운드 티셔츠,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팝콘 교환권, 포토이즘 이용권을 비롯해 각종 명품 브랜드 가방, 지갑, 신발, 팔찌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첫 번째 신규 소환사 ‘솔레타’와 함께 신규 소환수 ‘팔라딘’을 20일 추가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크로니클’ 첫 신규 소환사 원거리 공격 특화 ‘솔레타’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첫 번째 신규 소환사 ‘솔레타’와 함께 신규 소환수 ‘팔라딘’을 20일 추가했다.

첫 신규 소환사 ‘솔레타’는 궁수형 소환사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데 특화돼 있으며,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한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다. 무기 속성별로 동일 대상 공격 시 공격력 강화, 적 능력 봉쇄, 최대 체력 비례 고정 피해 등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바람 속성 무기의 경우 적에게 지속 피해와 수면, 약화 효과 해제 불가 등의 효과를 걸 수 있으며, 적 대상에게 걸린 약화 효과를 퍼뜨리게 하는 ‘전염’이란 새로운 효과도 사용 가능하다. 선택할 수 있는 소환사가 3명에서 4명으로 늘어난 만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신규 태생 5성 소환수 ‘팔라딘’은 튼튼한 방어력을 자랑하는 기사형 소환수로 각 속성에 따라 약화 효과 해제, 도발, 실드, 무적, 회복 및 방어력 증가 등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아군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컴투스에 따르면, 최전방에서 적과 대치하는 만큼 후방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신규 소환사와의 궁합이 기대되는 소환수다.

이와 함께 소환수의 능력을 다른 소환수에게 전이할 수 있는 소울 커넥션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소울 커넥션은 성장이 완료된 소환수의 능력을 다른 소환수에게 옮겨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소환수의 능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능력을 전이 받은 소환수는 레벨과 각성 단계, 스킬 강화 수치가 최대치인 상태로 변경되며, 커넥션을 해제하면 원래 성장상태로 돌아온다.

또한 아레나 친선전에 관전 모드가 추가돼 다른 소환사의 경기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게 됐다. 경기를 관람하는 소환사들끼리 채팅을 통해 소통하며, 다른 소환사의 전략을 연구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비밀 던전, 정예 레이드 개선, 길드 아지트 내 전문 기술 연구 타워 건설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우선 신규 소환수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10일까지 불 속성, 물 속성, 바람 속성 팔라딘을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신비·전설의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접속 미션을 달성하면 에너지와 5성 데빌몬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오는 8월 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마일리지 상점 오픈 기념 출석 이벤트도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포럼에서는 ‘솔레타’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20일까지 육성 공략을 작성한 유저 중 한 명에게 신비의 소환서 50장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8월 3일까지 직접 커스터마이징한 솔레타의 스크린샷을 등록한 유저에게도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내구도 복구석, 천공석 등의 장비 강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접속 이벤트가 일주일간 열리며, 재련 촉진제, 재련석, 보존석 등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신규시즌 ‘불의 길’을 업데이트하고, 보상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시즌 ‘불의 길’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신규시즌 ‘불의 길’을 업데이트하고, 보상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최고 레벨을 70레벨로 확장하고 각 직업별 70레벨 신규 스킬을 1종씩 도입한다. 신규 스킬은 각 캐릭터별 기본 스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비용 없이 교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나리오 던전 ‘파워스테이션’과 ‘윈데 과학단지’를 추가한다. 신규 시나리오 던전은 ‘안톤 레이드’까지의 서사가 진행되는 던전으로, 원작 ‘던전앤파이터’와 다르게 거대한 군함 ‘노블스카이’를 만드는 과정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상급지역’ 콘텐츠와 신규 시스템 ‘패링’을 추가한다. ‘상급지역’ 콘텐츠는 ‘일반’, ‘챔피언’, ‘보스’, ‘스페셜’ 던전으로 구성되며, ‘스페셜’ 던전에서는 모든 보스 몬스터 처치 시 2개의 ‘에픽’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정한 타이밍에 반격을 활용해 보스를 탈진 상태로 만드는 ‘패링 시스템’으로 전투에 조작적 재미를 추가한다.

신규 성장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우선, 상급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65레벨 ‘에픽’, ‘유니크’ 장비에 ‘돌파’ 시스템을 추가한다. ‘돌파’ 시스템은 동일 부위의 65레벨 장비를 해체하고 얻은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와 ‘에픽 소울’ 등을 재료로 사용하며, 기존 강화와 달리 실패가 없어 노력에 비례한 성장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에픽’ 장비의 ‘돌파’ 단계가 일정 수준에 도달할 시 ‘스킬룬’ 슬롯이 열려 장비 당 최대 2개의 ‘스킬룬’을 장착할 수 있으며, '초월' 시스템을 도입해 캐릭터 간 장비를 자유롭게 옮길 수 있어 장비 파밍의 부담을 낮췄다. 

이 밖에도 새롭게 도입되는 ‘교환소’를 통해 상급 지역에서 획득가능한 공용 재화인 ‘마그토늄’을 통해 ‘테라’, ‘주요 성장 재료’ 등과 교환할 수 있으며, 신규 시즌과 함께 레이드 랭킹을 재도입하고 ‘마고스 랭킹’과 ‘항마력 랭킹’을 새롭게 추가해 명예 시스템을 강화한다.

넥슨은 ‘던파모바일’ 신규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9월 20일까지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아케이드 2023’ 쇼케이스 선물 상자를 지급하고, 사용 시 ‘에픽 풀 세트 상자’ 1개,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상자’ 1개, ‘진: 옥령왕 크리쳐 상자’ 1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8월 24일까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에픽 소울’, ‘촉매제’, ‘이튼 지옥파티 초대장’ 등 보상을 제공하며, 최고 레벨 달성 시 ‘세리아방’에 위치한 ‘만렙 달성 전광판’에 캐릭터 명이 기재된다. 또, 같은 기간 접속만 해도 ‘Lv.70 전직 변경권[모험단 귀속]’, ‘신기한 모든 속성 보주(칭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납량 특집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한 여름의 학교 괴담 납량특집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납량 특집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플레이투게더'의 주 무대가 되는 카이아섬에 귀신이 나타나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했다. 이용자들은 '오컬트 연구회' 학생들과 함께 기이한 현상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각종 미션을 완료해 나가며, 심령 현상 연구를 통해 '오싹 오싹 예민혜의 연구일지'를 완성하게 된다.

연구일지를 완료할 때마다 '오싹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렇게 모은 코인은 다소 소심한 귀신 '령서'가 운영하는 비밀 상점에서 오컬트 연구회 로브와 가면, 위저보드, 깜빡이는 조명, '떠도는 영혼' 코스튬 등 으스스함을 담고 있는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카이아섬 곳곳에는 정체모를 꼬마 유령들이 출현해 주민들을 깜짝 놀래킨다. 꼬마 유령은 잠자리채를 휘둘러 잡을 수 있으며, 보상으로 '오싹 코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7일동안 게임에 접속만 하면 '꼬마 유령 머리띠'와 '꼬마 유령 가방' 등 무섭지만 귀여운 '꼬마 유령' 테마 아이템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그밖에 열대어 모자와 수트, 신발로 구성된 한정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잃어버린 섬’ 신규 시즌이 시작되며, 휴양지 데이트룩과 신규 수영복 등 다채로운 여름 아이템이 추가됐다.

해긴 ‘플레이투게더’ 관계자는 이날 “이번 업데이트는 무더운 여름을 조금 더 즐겁게 즐기자는 마음으로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더욱 색다른 재미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