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전자문서서비스 전면 리뉴얼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전자문서서비스 전면 리뉴얼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1.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카드 본사 모습.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모습.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전자문서 서비스 전면 리뉴얼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신한카드 앱 전자문서 메뉴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서비스 이름을 직관적으로 변경하고 ‘안내문서’, ‘공공문서’, ‘증명서’, ‘고지서’ 등 네 가지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 UI와 UX도 개편했다.

이밖에도 최근 도착 문서 및 미열람 문서 건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알림 화면을 전면 배치해 체납이나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카드 앱에서는 교통과태료, 범칙금 등의 공공문서 및 금융기관의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는 ‘안내문서’,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행정정보를 제공하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인 ‘공공문서’, 주민등록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 필요한 21종의 민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 아파트관리비와 도시가스 등 생활고지서 조회 및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고지서’까지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카드사 최초로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해 전자문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일환으로 KTX 예매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공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우리카드 ‘CAFE25’ 원두 커피 100월 특가 이벤트 컵홀더 이미지. ⓒ사진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GS25 ‘원두 아메리카노’ 100원 특가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편의점 GS25의 ‘CAFE25’ 원두 커피를 올해 말까지 2달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CAFE25를 운영중인 GS25 편의점에서 핫·아이스아메리카노 작은컵, 큰컵, 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 등 총 5개 상품을 우리카드로 결제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100원을 제외한 나머지 결제금액을 다음달 말에 GS&POINT로 모두 적립 해준다.

건당 최대 23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고 인당 월 최대 한도는 4000포인트이다.

예를 들어 CAFE25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2400원)를 우리카드로 결제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다음달말에 2300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포인트 적립을 통해 이용고객은 100원에 해당상품을 구입해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GS25의 독자가맹점 전환을 기념해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인 CAFE25 100원 행사를 기획했다”며 “컵홀더에 첫 독자카드인 ‘카드의정석 EVERY1’ 상품을 반영해 CAFE25를 운영중인 약 1만 4000여 점포에서 24시간 내내 독자카드를 알리며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WON카드 앱, GS25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기간별 행사 대상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환승프로젝트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은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 10% 캐시백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상품 구매 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환승프로젝트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환승프로젝트 세일 페스타에서는 기간별 행사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한도의 10% 캐시백 혜택을 구매 건당 제공하고, 상품에 따라 최대 53% 할인 및 최대 30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한다. 1~10일 럭셔리, 11~20일 골프, 21~30일 테크 카테고리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단, ‘행운 핫딜’ 이벤트 상품과 ‘환승 특가’ 상품은 행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부담 없는 월 결제 금액으로 구매, 교체할 수 있도록 돕는 환승프로젝트의 기본 혜택과 함께, 상품 구매 건수에 비례한 캐시백 혜택까지 풍성하게 얻을 수 있다”라며 “가을 이사, 혼수 가전 준비 등 새 제품 구입이나 교체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는 가전·스마트폰·스피커·골프용품·명품 등 월 최소 1만원대의 저렴한 월 결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품가 일부를 최대 50개월의 무이자 할부 기간 동안 나눠내고, 남은 금액은 할부 기간 종료 후 납부할 수 있어 고객의 월 결제 부담을 크게 낮췄다. 환승프로젝트 전용 ‘LOCA 환승카드’를 이용하면 지난달 실적에 따라 월 5만원 한도로 월 결제 금액이 캐시백 돼, 더욱 부담 없는 구매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