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대만에 2호 풀필먼트센터 오픈
쿠팡이 대만 시장 진출 1년 만에 두 번째 대형 풀필먼트센터를 오픈한다. 내년 상반기엔 세 번째 풀필먼트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은 지난 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대만 내 두 번째 풀필먼트센터 오픈을 알리는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2호 풀필먼트센터는 대만 북서부 지역의 타오위안에 위치해 있다. 인공지능(AI)과 머신 러닝 기술을 통해 고객 수요를 예측 분석하고, 다양한 자동화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 물류 기반의 대형 물류센터다. 쿠팡은 이번 2호 풀필먼트센터 개소에 이어 내년 상반기 중에는 3호 풀필먼트센터를 열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수많은 중소기업에게 쿠팡의 대만 비즈니스는 새로운 판로 개척의 대안이 되고 있다”며 “국내 중소상공인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상품을 선보이고 쿠팡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티몬, 가을 시즌 상품 특가 판매
티몬이 주말 특별 기획전 ‘주말에 어디가’를 열고, 나들이 상품과 먹거리 이용권, e쿠폰 등을 특가 판매한다.
주말에 어디가는 매주 금·토·일 열리는 특별 기획전으로 주말 나들이 상품과 먹거리 등을 대거 선보인다. 단독 특가·앵콜·MD엄선 딜 등을 중심으로 최대 10%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이번에는 11월 연말 최대 쇼핑 행사인 ‘몬스터절’이 함께 열리며 혜택이 확대됐다.
나들이 상품은 △여수 하이락 리조트 △여수 베네치아 호텔&리조트 △제주 신화월드 3개 지점 등을 준비했다. 먹거리 이용권으로는 △마키노차야 5개 지점 식사권 △SG다인힐 6개 브랜드 금액권을 판매한다.
캐나다 농업농식품부 장관 SSG닷컴 방문
SSG닷컴은 로렌스 맥콜레이 캐나다 농업농식품부 장관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SSG닷컴 본사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로렌스 맥콜레이 장관은 신세계그룹 할인 행사 ‘쓱데이’ 기간 선보일 캐나다 대표 농특산물을 함께 살펴봤다. 이커머스 시장 내에서 인지도와 매출을 제고하기 위한 장기적 협업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SSG닷컴은 쓱데이 기간인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캐나다 식품 대전’ 행사를 연다. 소고기를 비롯한 농축산물과 과자, 밀가루, 메이플시럽 등 가공식품에 이르는 캐나다 특산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믿고 사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캐나다 대사관과 손잡고 특산품 행사 등을 지속 전개해 왔다”며 “캐나다 특산품 행사를 정례화하는 한편, 취급 품목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롯데온, 12일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 진행
롯데온이 오는 12일까지 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우선 ‘레드 프라이스’ 행사를 열고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매일 10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에스티 로더, 키엘, 겔랑 등의 뷰티 브랜드부터 아디다스, 뉴발란스, 폴로, 조셉앤스테이시, 헬렌카민스키, 젠틀몬스터 등 패션·잡화 브랜드와 식품, 리빙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온은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의 의미를 담아 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각 온라인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맞아 각 사업부 온라인몰에서 풍성한 혜택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롯데온 방문·구매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롯데만의 특별한 쇼핑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