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 이용 핵심 중소기업 45개 社 ‘베스트파트너 기업’ 선정
가스공사, 미래세대 육성 위해 사랑의 장학금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콘진원,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 정책이나 지역, 축제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가 국민에게 친근히 다가갈 수 있도록 독려하는 지역·공공 캐릭터 활성화 지원 사업이다.
총 137개의 캐릭터가 접수되며 주목을 받았던 올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총 7개의 캐릭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 과정은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캐릭터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공무원연금공단의 ‘믿음이와 동행이’가 수상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을 받았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 하하·호호(송파구청) △우수상 백호돌이(국민체육진흥공단), 매돌이(광양시청) △장려상 부천핸썹(부천시청), 해로토로(시흥시청), 와구리(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특별상 부문에서는 믿음이와 동행이가 ‘라이징상’과 ‘핫스타상’을, 와구리가 ‘굿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조현래 원장은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과 축제를 통해 지역·공공 캐릭터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캐릭터를 활용한 지역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코레일, 서울교통공사 노조 파업에 따른 열차 증편
한국철도공사는 서울교통공사 노조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파업에 돌입함에 따라 이용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열차 증편과 안내 인력을 집중 배치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서울교통공사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1‧3‧4호선은 오전 시간대 12회, 오후 시간대 8회 등 총 20회 임시 전동열차를 투입한다.
파업 기간 열차운행에 대한 임시 시간표와 지연 안내문을 모든 역에 게시하고 신도림,왕십리역 등 이용객이 많은 주요 역은 질서유지 인력을 집중 배치해 안내를 강화해 고객불편을 최소화한다.
임시 전동열차 운행에 따른 시간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 이용 핵심 중소기업 45개 社 ‘베스트파트너 기업’ 선정
신용보증기금은 매출채권보험 이용 핵심고객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제1회 베스트파트너 선정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개최된 이번 행사는 보험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매출채권보험 활용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처음 개최됐다. 신보는 보험사업 저변확대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베스트파트너’로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 기준은 △3년 이상 매출채권보험을 이용 중인 △연 매출액 50억 원 이상 당기순이익을 시현한 중소기업이다. 종합 평가가 우수한 45개 기업이 최종 ‘베스트파트너’로 선정됐다.
이 중 최상위 등급인 ‘퍼스트파트너’ 명단에는 ‘세운비엔씨’, ‘광일철강’, ‘진안’, ‘데코밸리’, ‘대도철강’의 5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파트너 선정기업에게는 △보험료 할인 △보증료율 차감 △경영컨설팅 비용지원 등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원영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중소기업이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해 상거래위험에 대비하고 나아가 공격적인 판로개척 등 사업 확장을 위한 영업전략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베스트파트너 선정은 매출채권보험 우수 이용기업의 모범적인 경영 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전파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매출채권보험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전망으로써 그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가스공사, 미래세대 육성 위해 사랑의 장학금 지원
한국가스공사는 LnG(Leading&Growing)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160명의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개최된 행사에는 임종순 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 배성근 장학재단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과 대구권역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미래세대를 육성하고자 2012년부터 전국의 저소득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337명의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그 중 본사 소재인 대구권역에서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143명에 이른다.
임종순 경영관리부사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LnG 장학사업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