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업계 최대 8TB 용량 포터블 SSD 출시…LG전자, 인공지능 자율주행로봇 ‘포스코 설비진단 실증’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업계 최대 8TB 용량 포터블 SSD 출시…LG전자, 인공지능 자율주행로봇 ‘포스코 설비진단 실증’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1.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콤팩트한 크기에 업계 최대 8TB 용량 SSD 선보여
LG전자·포스코 ‘AI 자율주행로봇’ 실증 사업…설비 안전점검
카카오모빌리티·국군수송사, 모빌리티 기반 군 경쟁력 고도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8TB 용량의 포터블 SSD 신제품을 출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8TB 용량의 포터블 SSD 신제품을 출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8TB 용량 포터블 SSD 'T5 EVO' 출시

삼성전자가 콤팩트한 크기에 업계 최대 수준 8TB 용량을 구현한 포터블 SSD 신제품 'T5 EVO'를 출시했다.

회사 측은 "'T5 EVO'는 휴대성과 내구성이 중요한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외장 HDD 대비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으로 SSD를 처음 경험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무엇보다 포터블SSD 업계 최대 용량인 8TB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이는 3.5MB 크기 사진 약 200만 장 또는 50GB 크기 4K UHD 영화 160편 이상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으로 대용량 파일, 고해상도 동영상, 사진, 게임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자유자재로 활용이 가능하다.

'T5 EVO'는 USB 3.2 Gen 1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외장 HDD 대비 데이터 전송 속도가 3.8배 빠르며, 최대 460MB/s 연속 읽기·쓰기 성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고화질 파일을 손쉽게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전자가 자율주행로봇을 활용해 포스코 광양제철소 고위험 설비진단을 진행했다. ⓒ LG전자
LG전자가 자율주행로봇을 활용해 포스코 광양제철소 고위험 설비진단을 진행했다. ⓒ LG전자

LG전자, 포스코 광양제철소 고위험 설비진단 실증

LG전자는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포스코 광양제철소 4열연공장 지하전기실에서 실내외 자율주행로봇을 활용한 무인 시설관리 실증사업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로봇은 이번 실증사업에서 작업자 개입 없이 단독으로 임무를 마쳤다. 축구장 2개 이상 면적의 지하전기실에서 배수로 등을 피해 스스로 주행 가능한 경로를 찾아 순찰했다.

또한 전기실 곳곳에 위치한 각종 설비의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사내 관제실로 보내는 등 무인 시설관리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LG전자와 포스코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각자가 확보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기술력을 공유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제조 현장을 만드는 데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LG전자는 로봇, AI, 통신 등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고도화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군수송사령부와 군 수송지원 및 안보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국군수송사령부와 군 수송지원 및 안보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국군수송사령부와 군 경쟁력 고도화 나서

카카오모빌리티는 국군수송사령부 지휘부가 판교 카카오모빌리티 사옥에 방문해 '모빌리티 기술 기반의 군 수송 지원 및 안보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국군수송사령부는 군의 수송 지원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고, 연합 및 합동작전 수행에 필요한 수송을 지원하는 국방부 직할 기능사령부다. 이번 방문에는 이정휘 준장을 필두로 김동현 대령, 조기호 육로과장, 송승준 기획과장 등 국군수송사령부 지휘부가 참석, 자율주행·군집주행·UAM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이 군 경쟁력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군의 정보화 및 자동화 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돼 자국 내 IT 및 모빌리티 기술 확보가 중요해졌다는 데 공감했다. 특히 군 수송 정보 고도화를 위해 생성형 AI와 같은 최첨단 인공지능 엔진 개발이 필수적인 만큼 장기적 협력 체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