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정기 임원 인사…“경제 불확실성 극복 및 미래 성장 기반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정기 임원 인사…“경제 불확실성 극복 및 미래 성장 기반 구축”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1.2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사장 51명, 상무 77명, 펠로우 1명, 마스터 14명 등 총 143명 승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는 포스코와 함께 반도체 핵심 소재인 제논(Xe) 가스의 국산화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 CI
삼성전자가 부사장, 상무, 펠로우, 마스터에 대한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9일 부사장, 상무, 펠로우(Fellow), 마스터(Master)에 대한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삼성전자는 부사장 51명, 상무 77명, 펠로우 1명, 마스터 14명 등 총 143명을 승진시켰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아울러 S/W와 신기술분야 인재를 다수 승진시켜, 지속성장을 위한 리더십 기반을 확대하고,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젊은 리더와 기술인재 발탁을 통한 세대교체도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경영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리더들을 부사장으로 승진,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강화했다.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 아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향후 지속해서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했으며,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