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 교통편 안정적 공급 유지로 이용객 편익 제고
티웨이항공, 2024년도 탁상용 달력 출시…수익금 전액 기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아시아나항공,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개인부문 수상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봉사단이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년 제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개인부문 영예의 대상에 올랐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매년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기업·단체·개인을 선정해 포상한다.
올해 '교육기부 대상'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사내 재능기부 단체인 '아시아나 교육기부 봉사단'의 이용주 선임기장과 현보영 부사무장이 개인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은 교육기부를 원하는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항공사 직업강연을 하는 아시아나항공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나래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왔다.
에어부산, 부산~제주 노선 15주년…이용객 편의 제고
에어부산이 다음 달 1일 부산~제주 노선 취항 15주년을 맞이한다.
매일 왕복 5회의 스케줄로 안정적인 공급을 이어 온 에어부산은 취항 이듬해인 2009년에 해당 노선의 김해공항 운항 점유율을 35%대까지 끌어올리며 단숨에 선두로 올라섰다.
여객 점유율 또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우위를 점해 나가고 있다. 에어부산은 올해 동계 시즌에도 해당 노선 운항 항공사 중 가장 많은 하루 18회(왕복 9회)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매해 해당 노선에서 10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에어부산을 이용, 지난 2017년 누적 탑승객 1000만 명을 돌파했다. 내년에는 2000만 명을 기록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 내년 탁상용 달력 출시…'골든티켓' 추첨도
티웨이항공은 2024년도 탁상용 달력 '뉴 이어, 뉴 데스티네이션 위드 티웨이'(New year, New destinations with t’way)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2024년 달력에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취항지 모습이 담겨 있다. 2024년 티웨이항공 달력은 오는 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달력 가격은 5000원으로, 판매 수익금은 예년과 같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달력에는 항공편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국제선 1만 원, 국내선 5000원 항공권 할인 쿠폰이 동봉돼 있다.
총 10장의 골든티켓의 행운을 잡을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있다. 티웨이항공 취항지 중 원하는 곳으로 떠날 수 있는 왕복 무료 항공권 당첨의 기회가 달력 안에 숨겨져 있다.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온라인샵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