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국내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 전문기업 인증 4개 확보
KT, 국내 최다 외국인 거주하는 안산에 외국인 특화 매장 열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 강화된 생산성 '갤럭시 북 3 Go 5G' 출시
삼성전자는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3 Go 5G'를 오는 2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3 Go 5G'는 퀄컴의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갤럭시 에코시스템이 적용돼 생산성과 연결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북3 Go 5G'는 삼성닷컴과 이동통신 3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55만7700원이다.
'갤럭시 북3 Go 5G'는 35.6cm(약 14형) 크기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 15.5mm의 얇은 두께와 1.43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갖췄다.
특히, 퀄컴의 '스냅드래곤® 7c+ 3세대 컴퓨트 플랫폼(Snapdragon® 7c+ Gen 3 Compute Platform)' 프로세서가 장착돼 빠른 반응 속도를 지원하고, 전력 효율도 뛰어나다.

LG CNS, 국내 최초 구글 기업 인증 4번째 획득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Data Analytics Service Specialization) 인증을 획득했다.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은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받은 네 번째 인증이다. 앞서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인프라(Infrastructure) △클라우드 전환(Cloud Migration) 관련 전문기업 인증을 받았다.
구글 클라우드의 20개 전문기업 인증 분야에서 4개를 확보한 기업은 국내에서 LG CNS가 최초다.
이번 인증은 LG CNS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자로서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조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 특화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를 혁신하는 전문역량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KT, 외국인 사로잡은 'KT Foreigner Center' 오픈
KT는 외국인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Foreigner Center'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센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거주 중인 경기도 안산 원곡동의 다문화 거리에 문을 열고, 통신을 포함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KT Foreigner Center는 중국어, 러시아어, 필리핀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네팔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등 8개 국어가 가능한 응대 직원을 채용, 모국어로 편리하게 통신 상품 상담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 Foreigner Center는 △외국인 항공권 발권 서비스 △결제·환전·교통 통합 선불카드 'WOWPASS' 발급 및 무인환전 가능 키오스크 △액정, 베터리, 각종 부품 교체 등이 가능한 AS센터를 준비했다.
KT는 Foreigner Center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고객들의 매장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