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뼈를 깎는 변화와 혁신 필요” [신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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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뼈를 깎는 변화와 혁신 필요” [신년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1.02 15: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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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2일 오전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갑진년을 맞아 새해 경영 슬로건으로 ‘변화와 혁신으로 재도약하는 2024’를 제시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세계 경제의 위축과 불확실성의 증가로 더욱 어려워지는 경영환경이 예측됨에 따라 이디야커피도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뼈를 깎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순간”이라며 이같이 선포했다.

그러면서 문 회장은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편한 조직 체제를 통해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신속하고 합리적인 경영활동을 추진하며 혁신을 도모하자”며 "특히, 일하는 방식과 프로세스를 개선해 업무와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실질적인 경영쇄신을 이뤄내자"고 주문했다.

이디야커피는 2024년 한 해, △경영효율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 △고객가치 중심 브랜드 리뉴얼 △가맹점 매출신장 총력 △해외진출 본격화를 골자로 한 경영방침을 세웠다.

문 회장은 “이디야커피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근본적인 가치에 대해 고민하며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겠다”면서 “단순히 인테리어나 디자인의 변화를 넘어 고객의 마음을 두드리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독려했다.

이어 “가맹점 매출 상승에 총력을 기울이며 이를 위해서는 업의 본질인 제품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독보적인 맛과 품질로 성수기 가맹점 매출 상승을 견인했던 히트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브랜드 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의 다양화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괌 진출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해외사업에 대해서는 2024년이 제품과 가맹점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드는 원년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문 회장은 “지난 2023년엔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과감한 조직 개편과 해외 진출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올해는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는 원동력인 가맹점주, 직원들과 함께 손잡고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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