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완 하나손보 대표 “포트폴리오 재정비” 취임 일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배성완 하나손보 대표 “포트폴리오 재정비” 취임 일성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1.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취임식…'선택·집중' 강조
'변화-실천-성장' 화두 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배성완 하나손보 신임대표가 취임식에서 향후 경영전략에 대해 밝히고 있다.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이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통해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배성완 하나손보 신임대표가 취임 일성으로 빠른 성장을 위한 과감한 혁신을 주문했기 때문이다.

3일 하나손보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배성완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이 열렸다.

배 신임대표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새롭게 변화 △뜨겁게 실천 △빠르게 성장이라는 화두로 회사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배 대표는 “현재의 한정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며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장기보험은 과감하고 빠른 성장에 집중하고 자동차보험은 손해율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장과 성공을 위해 몰입과 열정으로 뜨겁게 실천해야 하겠다는 각오가 우리에게 지금 필요하다"며 "과거의 형식적인 조직문화를 과감히 버리고 현장속으로 소통하는 문화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하나손보는 앞으로 배성완 대표를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고 영업경쟁력을 강화해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새롭게 도약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배 대표는 삼성화재에 입사해 2019년 장기보험부문 기획팀장(상무)를 역임한 뒤 2021년 부사장으로 승진해 장기보험부문장(부사장)을 지낸 대표적인 보험영업 전문가로 평가를 받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