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양향자 한국의희망 합당 선언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준석 개혁신당·양향자 한국의희망 합당 선언 [정치오늘]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4.01.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尹-韓 서천시장 방문, 피해국민 앞 정치쇼”
김용 변호사 김기표 “검찰, 위증교사 사건 조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자영 기자]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한국의희망 양향자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합당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한국의희망 양향자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합당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양향자 한국의희망 합당 선언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가 24일 합당을 선언했다. 

이 대표와 양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서로의 비전과 가치에 동의한다”며 “개혁신당이 한국의희망이고 한국의희망이 개혁신당”이라고 밝혔다.

양 대표는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사회여야 한다는 개혁신당 비전은 나의 초심과 같다”고 전했다.

이 대표와 양 대표는 3가지 정책 공약으로 △첨단산업벨트 ‘K-네옴시티’ 건설, △첨단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뉴 히어로 프로젝트’, △‘과학기술부총리’ 신설 등을 말했다. 

이재명 “尹-韓 서천시장 방문, 피해국민 앞 정치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가진 만남에 대해 “피해국민들 앞에서 그것을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쇼를 한 점에 대해서는 아무리 변명해도 변명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서천시장 사건은 아마 역사에 남을 사건으로 생각된다. 온갖 문제들이 거기에 다 녹아들어 있다”며 “대통령의 전례 없는 당무 개입, 또는 고위 공무원들의 국가공무원법에 위배되는 정치 개입·정치 중립 의무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 이런 것들이 모두 드러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과연 국민을 이 나라 주인으로 생각하는 것인지 본인들의 지위를 지배자로 생각하는 것인지, 대리인으로 생각하는 것인지가 명확하게 드러난 사건으로 보여진다”고 덧붙였다. 

김용 변호사 김기표 “검찰, 위증교사 사건 조작”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측 변호를 맡고 있는 김기표 변호사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언론보도에서 검찰이 김용 재판에서 위증이 있었고 그 위증에 이재명 캠프 관계자가 조직적으로 가담해 위증교사를 했다며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이날 “검찰에 의하면, 김용 전 부원장이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체포되자 이재명 캠프 관계자였던 박모 씨와 서모 씨가 주변 인물들의 알리바이를 모은 다음, 검찰이 금품수수일자를 2021년 5월 3일로 특정하자, 이 날짜에 전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장 이 모 씨와 전 경기도 에너지센터장 신모 씨가 만난 사실을 이용해 이 자리에 김 전 부원장도 있었다는 식으로 알리바이를 조작했다는 것”이라며 “그러나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고, 검찰의 위증조작이며, 그 위증조작을 기정사실화하는 언론플레이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생각대신 행동으로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