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지역·트렌드 맞춤형 몰링으로 고객 유입”
홈플러스는 ‘지역 특성 몰 점포 전략’으로 몰 입점 브랜드를 다양화하면서 방문 고객 수 증가와 수익 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실제 최근 2년간 골프연습장, 브런치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등이 신규 입점한 홈플러스 매장은 방문 고객 수와 매출 모두, 평균 두 자리 수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 몰에 입점된 매장은 점포마다 면적, 브랜드, 구성 등이 각기 다르다. 지역 상권에 맞춰서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고객층과 성별, 연령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콘텐츠를 달리하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가양점과 구월점(인천)은 지난해 로컬 브랜드의 테니스장을 입점했다. MZ세대들의 테니스에 대한 관심과 지역 내 테니스 연습장이 많지 않은 점에 착안했다. 홈플러스 신도림점의 경우 매장의 효율화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VIP골프아카데미를 입점시켰다. 이는 아빠 고객들의 주말 마트 방문으로 이어지고, 평일에는 골프를 새로 시작한 주부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동광주점과 서울상봉점에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강동점에는 쿠우쿠우가 지난해 새로 문을 열면서 가족 외식장소와 모임장소로 자리잡았다.
홈플러스는 이 외에도 유니클로, 올리브영, 다이소, 에잇세컨즈 등 여러 유명 브랜드는 물론, 어린이수영장, 대형 키즈카페, 롤러스케이트장, 동물병원, 서점 등 여러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몰링 브랜드 입점을 통해 고객 방문 증가와 수익 개선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신세계百, 제휴카드사와 2주간 행사 실시
신세계백화점이 1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제휴카드 5개사와 함께 연중 최대 제휴카드 행사인 ‘5MAZING(5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1억 원 신백리워드 사은을 비롯해 할인쿠폰,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 최대 1억 원 상당의 신백리워드가 걸린 ‘카드 번호 맞히기’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숫자 4개(0부터 99까지 중 선택)를 입력 후 응모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각 카드사별 사은 혜택과 할인쿠폰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제휴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청구할인이나 캐시백이 제공된다. 할인쿠폰은 총 4종이다. 패션·잡화 장르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쿠폰과 리빙 장르에서 20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 원 할인쿠폰, 푸드마켓에서 3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쿠폰이 준비됐다.
이 밖에 23일부터 29일까지는 신세계 삼성카드로 패션·잡화 200·300·500·1000만 원 결제하는 고객에게 최대 10%의 신백리워드가 증정된다.
티몬, 18일까지 ‘패션 메가 위켄드’ 진행
티몬이 외출·나들이 수요가 증가하는 봄 시즌을 겨냥해 오는 18일까지 ‘패션 메가 위켄드’를 개최하고 캐주얼, 스포츠패션부터 쥬얼리·잡화, 이너웨어 등 전 패션 영역에 걸쳐 할인 릴레이를 펼친다.
봄 시즌을 맞아 티몬은 단 하루 특가 행사인 ‘패션 메가데이’를 사흘간의 ‘패션 메가 위켄드’로 확대, 다채로운 브랜드의 핵심 아이템을 선보인다. 첫날인 16일에는 △메가딜 △딱! 하루 △만원의 행복 △선착순 구매 등 테마별 코너를 마련했다. 이어 18일에는 캐주얼·남성복·아동 등 인기 패션 브랜드를 한데 모은 올인데이가 단 하루 열린다.
스포츠패션 슈즈도 특가에 판매한다. 티몬에서 최근 2주간 ‘스포츠신발’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