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로이’ 로봇, 호텔 서비스 혁신 이끈다…삼성전자, 2024 유럽 테크 세미나서 ‘AI 스크린 시대’ 기술 선봬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클로이’ 로봇, 호텔 서비스 혁신 이끈다…삼성전자, 2024 유럽 테크 세미나서 ‘AI 스크린 시대’ 기술 선봬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2.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조선호텔앤리조트, 호텔 서비스 로봇 개발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성전자, 독일 프랑크푸르트서 '테크 세미나' 열고 신제품·최신 기술 알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왼쪽부터 조선호텔앤리조트 이주희 대표이사,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 ⓒLG전자

‘LG 클로이’ 로봇, 호텔 서비스 고객경험 혁신 이끈다

LG전자가 인공지능(AI)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호텔 서비스 분야에서도 새로운 고객경험 혁신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에서 조선호텔앤리조트와 ‘호텔 서비스 업무 효율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서비스 로봇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주희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호텔에서 활용 가능한 카트형 로봇 개발 및 공동 실증 사업 △카트형 로봇의 최적화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호텔 로봇 솔루션 적용 확대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주로 스마트 물류 거점 등에서 활용되는 클로이 캐리봇을 호텔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발·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단순·반복·무거운 운반 업무는 로봇에 맡겨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은 고객을 위한 핵심 서비스에 집중하게 된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서비스 로봇은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하기 위해 AI부터 통신, 관제를 아우르는 고도화된 기술을 요구한다”며 “일찍부터 쌓아 온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 역량을 토대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2024 유럽 테크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삼성전자의 2024년형 Neo QLED 8K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2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2024 유럽 테크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삼성전자의 2024년형 Neo QLED 8K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2024 유럽 테크 세미나'에서 'AI 스크린 시대' 혁신 기술 선보여

삼성전자는 오는 22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Neo QLED와 OLED 등 2024년형 TV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2024 유럽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테크 세미나는 매년 전 세계 주요 지역의 영상·음향 분야 미디어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TV 신제품·최신 기술 및 서비스를 알리는 행사로 업계 관계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다.

13년째를 맞은 올해 테크 세미나에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중심의 화질 기술력 △강화된 맞춤형 경험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2024년형 Neo QLED 8K는 전년 대비 8배 많은 512개의 신경망과 2배 빠른 NPU를 적용한 AI 프로세서 'NQ8 AI 3세대'를 탑재했다. 이를 기반으로 저화질 콘텐츠를 8K 화질로 선명하게 업스케일링하는 등 탁월한 화질을 선보인다.

또한 2024년형 삼성 TV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독일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등의 주요 국가에서 테크 세미나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