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출시…LG전자, KBIS 2024서 욕실 가전 첫선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출시…LG전자, KBIS 2024서 욕실 가전 첫선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2.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국내 최대 건조 용량…세탁부터 건조까지 하나로 빠르게
LG전자, 정수필터 탑재한 샤워 수전 등 욕실에서의 고객경험 혁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

삼성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빠르게 한 대로 가능한 '비스포크 AI 콤보'를 오는 24일부터 판매한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과거 히터 방식 콘덴싱 콤보 세탁기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건조 성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단독 건조기 수준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대 건조 용량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 'AI 허브'를 통해 타 기기 연동과 멀티미디어 이용 등 사용경험을 확장한다.

AI 허브에서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연결된 다른 가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실제 집 구조를 반영한 3D 형태의 '맵 뷰(Map View)'를 보며 집안의 공간별 기기 상태와 공기질, 에너지 사용량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콤보는 설치 공간과 에너지, 시간을 모두 줄여주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세탁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삼성 가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
LG전자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에서 정수필터를 탑재한 샤워 수전 등 욕실에서의 고객경험을 혁신할 욕실 솔루션을 공개한다. ⓒLG전자

LG전자, KBIS 2024에서 첫 욕실 솔루션 공개

LG전자는 욕실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욕실 솔루션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욕실용 가전이다.

LG전자는 오는 2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서 “Up your Bath experience(욕실 경험을 높이다)”를 주제로 욕실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LG전자의 샤워 수전은 고성능 필터를 탑재해 샤워할 때 노후화된 배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이나 수돗물에 첨가된 염소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줄여준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욕실 가전을 통해 스마트 홈 솔루션 영역이 보다 확대됐다”며 “집에서 즐기는 보다 가치 있는 시간을 위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