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통합위, ‘도박 극복 프로젝트’ 특위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통합위, ‘도박 극복 프로젝트’ 특위 출범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4.02.2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도박 극복 프로젝트’ 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국민통합위원회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도박 극복 프로젝트’ 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국민통합위원회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도박 극복 프로젝트’ 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통합위는 현재 우리나라 성인 인구의 5.5%에 해당하는 약 237만 명이 도박 중독으로 추정되는 상황에서 불법도박 근절과 미래세대 보호를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특위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특위에는 위원장인 방문석 서울대 의대 교수를 포함한 14명의 전문가, 치료와 재활로 도박중독을 극복한 경험자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특위는 △불법도박 감시 및 단속 △도박중독 예방 및 홍보 △도박중독 치유 및 재활 △도박중독 대응 거버넌스 구축이라는 4가지 정책 방향 아래 불법도박 감시·추적 체계를 고도화하고 청소년·군인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 도박 중독 예방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도박 예방 교육 커리큘럼 개발과 도박중독 대응 예산 확충 방안도 검토한다. 아울러 각 부처가 추진 중인 도박중독 대응 역할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협력체계 구축에도 나설 예정이다.

방문석 특위 위원장은 “불법도박 공급의 강력한 차단과 수요의 철저한 억제를 통해 불법도박을 근절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도박중독은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의 공동체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면서 “예방에서 치유에 이르기까지 가시적이고도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