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2024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후원…하나금융,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은행·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금융, ‘2024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후원…하나금융,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은행·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3.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고도화 마무리
기업은행, 근로자 휴가지원 참여기업 모집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나눔 DAY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금융이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하는 ‘2024 KB금융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홍보 포스터. ⓒKB금융그룹<br>
KB금융이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하는 ‘2024 KB금융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홍보 포스터. ⓒKB금융그룹

KB금융, ‘2024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타이틀 후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대한수영연맹(회장 정창훈)이 주최하는 ‘2024 KB금융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의 타이틀 후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 동안 경상북도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파리올림픽에 출전하게 될 2024년 경영 국가대표 선발 대회를 겸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개인 종목별로 올림픽 기준 기록 통과자 최대 2명이 국가대표로 선발된다. 또한 이미 올림픽 출전권이 확보된 3개의 단체전(남자 계영 800m, 남자 혼계영 400m, 혼성 혼계영 400m) 참가 선수는 남자 200m, 남녀 100m 결승 기록을 반영해 차기 경기력향상위원회가 대한체육회에 올림픽 파견 대상자를 추천하게 된다.

남자부는 지난 카타르 세계수영선수권 계영 800m 종목에서 한국 수영 역사를 새롭게 장식한 양재훈, 김우민, 이호준, 황선우, 이유연 선수와 2022년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지유찬 선수가, 여자부는 네 번째 올림픽에 도전하는 김서영 선수와 배영 유망주 이은지 선수 등이 다시 한번 태극마크를 노린다.

KB금융 관계자는 “한국 수영을 이끌어 가고 있는 황금세대들이 보여준 감동의 드라마가 많은 국민들의 마음에 희망을 선물했다”며 “성장은 함께 할 때 더 빛난다는 것을 보여준 우리 선수들이 국제무대에서 행복한 질주를 계속 함께 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한수영연맹 정창훈 회장은 “KB금융그룹의 응원에 힘입어 우리나라 수영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감사한 마음과 더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KB금융그룹의 스포츠 후원에 선수들이 멋진 경기력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과 최대 계열사 KB국민은행은 수영, 기계체조 국가대표 후원 등 한국 스포츠 기초종목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하나금융 전 그룹사 임직원이 동참한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홍보 이미지.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 임직원 참여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혈액 수급 불균형 해소에 보탬이 되고자 전(全)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15일 강남 사옥을 시작으로 18일에는 명동사옥, 여의도 하나증권사옥, 청라 통합데이터센터 등 3곳에서 진행됐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헌혈이라는 작은 실천을 통해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단체 헌혈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서로 돕고 마음을 함께 나누는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앞서 혈액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지속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 의류 기부 캠페인을 올해로 10회째 이어오고 있으며 환경정화를 위한 줍깅 봉사활동,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도토리나무 키우기 캠페인 등 일상생활 속 나눔의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ESG 활동을 다양하게 전개중이다.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친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홍보 이미지. ⓒ우리은행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고도화 마무리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원비즈플라자’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원비즈플라자’는 우리은행이 지난 2022년 9월부터 운영한 금융권 최초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이다. 중견·중소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원비즈플라자’에 회원사로 등록할 수 있다.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은 디지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공급 △금융 등 여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우리은행은 원활한 공급망 관리와 서비스를 위해 원비즈플라자 제공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왔다. 특히 이번에는 플랫폼 고도화로 기업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공개 입찰’ 기능을 통해 구매사는 신규 업체 발굴을 통한 원가 절감을 유도할 수 있으며, 공급사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납품단가연동제,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확대 등 회원사들이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밖에도 △예산관리 △공급사 탐색 △역경매 △다자간계약 △세금계산서 역발행 △시스템 UI/UX 개선 등 새롭게 선보이는 원비즈플라자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구매업무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고도화를 기념해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을 출시했다.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은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으로 월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저축 기간은 12개월이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에 한하여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오는 6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와 우대금리 3%p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2%p △적금 가입기간 중 입출금 예금 평균 잔액 5백만원 유지 1%p 등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고 연 6% 금리가 제공된다.

 

‘IBK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포스터 이미지. ⓒ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IBK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18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IBK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업은행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휴가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중소·중견기업 모두 참여 가능하다.

해당 사업은 2023년에 첫 시행됐으며 올해는 모집인원을 3배 늘려 기업별 최대 20명, 총 6000명에게 휴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참여기업에게 1인당 10만원씩 최대 200만원의 휴가비를 지원하며 해당 금액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휴가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휴가샵’에서는 여행상품, 숙박시설, 입장권, 레저 등 다양한 국내여행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i-ONE JOB’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매일 2000명씩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중소기업 근로자분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원규모를 크게 확대했다”며 “이번 사업이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의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 나눔 DAY’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 나눔 DAY’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 나눔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지난 16일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신한은행이 서울특별시립 강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취약계층 문화격차 감소 및 상생을 위해 진행한 사업으로 금융감독원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 소속 직원 40여명이 자원봉사로 참여해 어르신들과 1대 1로 매칭해 진행을 도왔다. 어르신들은 신한은행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보이스피싱 사례 교육, 맞춤형 상담 종료 후 영화관람 문화행사 및 따뜻한 식사를 함께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르신들께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와 더불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였다”며 “이번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 취약 계층을 위해 300억원을 출연해 생활비, 법률·심리상담 비용, 보험가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가족간에 미리 암호를 만들어 지인사칭 메신저 피싱에 대비하는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캠페인’,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 출시 등 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구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카드가 마련한 KB Pay 신규 가입고객 이벤트 홍보 이미지.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 Pay 신규고객 경품 이벤트 풍성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외부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KB Pay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1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먼저 오는 31일까지 KB Pay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지원금을 증정하는 ‘지금이 무슨 때? KB Pay에서 1백만원 받고 여행 떠날 때!’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4년 KB Pay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기간내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중 추첨을 통해 KB Pay머니 △100만원 1명 △30만원 5명 △5만원 34명 △5000원 160명 등 총 200명에게 최대 100만원의 여행지원금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한치의 양보 없는 밸런스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2024년 KB Pay 신규 가입고객 대상으로 행사기간 내 KB Pay 이벤트 페이지 내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면 더 많이 선택된 쪽에서만 당첨자를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총 100명의 당첨자에게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마스카포네딸기생크림+아메리카노2잔’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오는 31일까지 KB Pay 가입회원을 대상으로 한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100% 당첨 이벤트’는 KB Pay 가입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롯데시네마에 봄이 왔나봄 최대 6천원 할인 혜택’ 행사에서 ‘관람권 추첨하기’를 누르면 무료 관람권 또는 9000원 관람권(정가대비 6000원 할인)을 100% 증정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