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24주년 캠페인 진행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출시 24주년을 기념해 ‘고객이 말하는 윌’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윌 응원 댓글 남기기 △광고영상 퀴즈 △손편지 보내기 △정기구독 신청 등 총 4가지다. 응원 댓글 이벤트는 주간 최다 댓글 작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손편지와 영상 퀴즈 참여자 전원에게는 프레딧 적립금 2000원이 지급된다.
신규 광고도 선보인다. 윌과 10년 이상 함께해온 6명의 소비자가 직접 출연해 제품 사용 경험과 생생한 후기를 바탕으로 윌의 브랜드 가치와 신뢰를 재조명했다.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하천 정화
오비맥주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3개 생산공장 인근 하천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청주공장은 지난 21일 오전 청주시 무심천 일대에서 플로깅과 EM 흙공 던지기 활동을 실시했다. EM흙공은 유용 미생물과 황토를 배합해 제작, 하천의 수질 개선과 토양 복원 그리고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천공장은 임직원 대상으로 제품의 원료,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총 사용량을 알아가는 ‘물발자국’ 게임과 천연비누로 알려진 소프넛(Soapnut, 무환자나무의 열매)을 이용한 천연세제 만들기 부스를 운영했다. 이천공장 인근 소하천과 공장 외곽에서 하천 정화 활동도 펼쳤다.
광주공장은 22일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 주최하는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물 관리 협력 활용’ 세미나와 광주 광산구 황룡강 일대 장록습지에서 실시하는 정화 활동에 참여한다.
맥도날드, ‘안동DT점’ 오픈
맥도날드는 안동 지역 신규 매장 안동DT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동DT점은 맥도날드가 20여년 만에 안동 지역 내 오픈하는 신규 매장으로, 지상 2층에 100석 규모다. 두 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시스템은 물론, 커피박을 재활용한 안전 난간 등 친환경 요소도 함께 담았다. 매장이 위치한 안동시 옥동은 대형마트와 학원, 아파트 등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있는 도심지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맥도날드는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지난 13일부터는 20여 년 만에 안동에 돌아온 것을 알리며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맥도날드 안동점 추억소환 이벤트’를 열었다. 정식 오픈을 하루 앞둔 지난 21일에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진행, 안동시 전체 지역아동센터에 약 300인분의 버거와 음료를 전달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생선구이 할인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새학기 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이하 ‘더프페’)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비비고 총각김치 1.5kg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3.3kg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60g 등 비비고 인기 제품이 40% 할인 판매된다. 햇반 백미, 발아현미밥, 흑미밥 등 210gX36개 묶음은 46~50%, 햇반소프트밀 크림 수프 제품들도 최대 50% 할인된다.
더프페 기획전은 매월 20일부터 일주일간 CJ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800여 가지 상온 및 냉장(신선식품)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이다.
아워홈 인더박스, ‘프로틴 업 시리즈’ 출시
아워홈은 사내식당 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에서 고단백 식재료를 활용한 봄 신메뉴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칼로리를 500kcal 내외로 맞췄으며, 닭가슴살과 쇠고기, 생선, 두부, 콩 등 단백질 식재료 원물이 100g 이상 함유돼 있다. 또한 알룰로스·저염소금 등 저칼로리 조미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해 메뉴를 구성했다.
신메뉴는 △장트리오 치킨 △치미추리소스 치킨 △담백치킨 △데리야끼 생선구이 △연어스테이크 △훈제오리 △꽁보리현미밥과 돼지불백 등 총 7종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