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한∙일 교환학생 영송행사…볼보자동차, 강남서에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기증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토요타, 한∙일 교환학생 영송행사…볼보자동차, 강남서에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기증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3.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2일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한국 YFU(Youth For Understanding, 국제학생교류협회)와 한·일 연간 교환학생들의 환영 및 환송 행사를 가졌다. ⓒ 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 한∙일 연간 교환학생 영송행사 개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2일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한국 YFU(Youth For Understanding, 국제학생교류협회)와 한·일 연간 교환학생들의 환영 및 환송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YFU 한·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일본 고등학교에서 1년간 유학할 수 있는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단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26일 출국한다.

행사에는 지난해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마치고 돌아온 18기 장학생들도 함께 했다. 김형준 한국토요타자동차 이사, 인성연 한국 YFU 부회장, 신규민 한국 YFU 이사 등이 참석해 수료증을 수여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준 한국토요타 이사는 "양국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각 나라를 직접 방문하고 현지 문화를 경험하며 공공외교의 장을 확장하고 있다"며 "한국토요타는 앞으로도 한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인재육성 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강남경찰서에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 기증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울강남경찰서에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드'(빛 반사 카드) 3300개를 기증했다고 25일 밝혔다.

옐로카드는 차량 전조등과 햇빛 등을 반사해 어린이들의 시인성을 증가시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볼보자동차가 기증한 옐로카드는 강남경찰서를 통해 △압구정초등학교 △언북초등학교 △청담초등학교 △학동초등학교 등 서울 강남구 소재 초등학교 4곳의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강남경찰서는 개학철을 맞아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등굣길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도 지난 21일 언북초등학교에서 등교 시간대에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운전자·보행자를 대상으로 피켓 홍보와 교통 지도에 동참했다.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용품을 배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롯데오토옥션, 출범 10년 만에 리딩 브랜드 도약

롯데렌탈은 중고차 경매 브랜드 롯데오토옥션이 출범 10주년을 맞아 매년 5만 대의 출품 대수를 확보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는 자동차 경매장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오토옥션은 지난 2014년 3월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동시 경매장으로 개장한 이래 매년 약 5만 대의 출품 대수와 국내 최고 수준의 낙찰률을 자랑하고 있다. 2014년 첫해 2만5000대 수준이던 출품 대수는 2023년 기준 5만5000대로 약 117% 성장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1회 경매에 최대 1500대, 4대 동시 경매가 가능한 4-Lane 시스템 △360도 실내외 사진 32장 제공 △무인 키오스크를 통한 차량 반출 자동화 등 고도화된 인프라를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

롯데오토옥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첨단 시설 및 독보적인 중고차 상품과 서비스로 국내외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