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순창군, 외국인 비자 설명회 개최
순창군이 지난 1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역특화형비자·숙련기능인력 추천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한국씨엔티 등 10개 기업이 참석했으며 △지역특화형비자 사업 소개 △숙련기능인력 지자체 추천제 설명 △질의응답·기타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순창군이 지역특화형비자(F-2-R) 지역 우수인재 외국인을 모집 중인 가운데, 비자 제도의 취지와 접수방법,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는 숙련기능인력비자(E-7-4) 추천제 등에 대한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지역특화형비자(F-2-R)는 인구 감소 지역에 거주하며 근로 활동을 하는 외국인, 외국 국적 동포를 대상에게 비자 발급 조건을 완화해 지역 사회 정착을 장려하는 제도다. 숙련기능인력비자(E-7-4) 추천제는 장기간 국내에서 근무하며 숙련도를 축적한 단순 노무 분야 외국인 근로자들이 도지사의 추천을 받아 비자를 숙련 기능 인력 비자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진안군, 청소년 주말스포츠데이 운영 시작
진안군이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1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주말스포츠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안군 청소년 주말 스포츠데이는 학령기 인구 유출에 대응하고, 도농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군 소멸대응기금 사업으로 추진된다.
운영 종목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수요 조사를 반영해 승마, 수영, 축구, 인라인, 테니스, 배드민턴, 볼링 등 관내 체육시설이 활용 가능한 7개 종목을 선정했다. 4월~10월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추가적으로 방학 프로그램으로 여름철에는 래프팅, 겨울철에는 스키 종목도 추진될 계획이다.
정읍시 연지아트홀, ‘피노키오의 모험’ 공연 개최
정읍시가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 연지아트홀에서 문화가 있는 날 아동극 ‘피노키오의 모험’을 무료로 공연한다.
극단 코스모스의 피노키오의 모험은 제페토 할아버지를 찾아 나서는 피노키오의 이야기를 통해 소홀해지기 쉬운 가족 간의 사랑을 담은 뮤지컬이다.
이번 공연은 공연 시작 30분 전에 선착순 무료(전체관람가)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