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치즈테마파크 야간경관조명·포토존 운영…부안군, 부안댐 상수원보호구역 일대 ‘알록달록’ 꽃 식재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임실군, 치즈테마파크 야간경관조명·포토존 운영…부안군, 부안댐 상수원보호구역 일대 ‘알록달록’ 꽃 식재 [전북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5.09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임실군
임실군이 매일 18시 반부터 21시까지 치즈테마파크에 야관경관조명을 운영한다. ⓒ임실군

임실군, 치즈테마파크 내 야간경관조명·포토존 운영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은 지난달 30일 관내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야간경관 조명 설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임실군은 지난 3월 사업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시설 내 치즈캐슬 부근 약 2500㎡ 면적에 야관경관 정원 조성을 추진한 바 있다.

설치 지역엔 △LED 전식 △수목 투광등 △RGB 조명 등 특색 있는 조명이 설치됐다. 또, 산양가족 야간조형물 등 야간 포토존도 만날 수 있다.

경관조명은 매일 18시 30분부터 21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부안군, 부안댐 상수원보호구역 일대에 알록달록 꽃 식재

부안군은 지난 7일부터 부안댐 광역상수원 지킴이 13명과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이 함께 메리골드, 페츄니아 등 3000주를 부안댐 상수원보호구역 일대에 심었다고 9일 밝혔다.

부안군은 보호구역 인근 상서 유동마을 화단, 중계마을 쉼터 등이 알록달록한 꽃으로 채워진 데 따라, 주민과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안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군민이 살고 싶은 부안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 어버이날 맞아 관내 경로당 찾아 감사인사

장수군은 최훈식 장수군수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관내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9일 밝혔다.

장수군은 △효(孝)사상 고취를 위한 효도수당 △지역 자원을 활용한 독거노인 공동돌봄 사업 △경로당 공동급식 운영 지원 △노인대학 운영  △이‧미용권 카드형 지급 및 네일 업체 확대 △노인복지관(장수‧장계) 분리 운영 등 노인복지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 군수는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복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