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TV광고 온에어…제바협,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 설명회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TV광고 온에어…제바협,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 설명회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5.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종근당은 기억력 감퇴 및 집중력 저하 개선제 '브레이닝캡슐'의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TV광고 온에어

종근당이 기억력 감퇴 및 집중력 저하 개선제 '브레이닝캡슐'의 TV 광고를 시작했다.

31일 종근당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방송 강연으로 유명한 김창옥 교수와 작사가 김이나, 영화평론가 이동진을 모델로 선정해 '중요한 당신을 위한 기억력 감퇴 솔루션'이라는 카피로 기억력 저하를 겪는 현대인들을 위한 브레이닝캡슐의 효능을 강조했다.

브레이닝캡슐은 은행엽건조엑스(GK501)와 인삼추출물(G115)을 복합한 일반의약품으로 임상시험을 통해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 기억력 감퇴에서의 효능을 입증했다. 현기증 등 말초 동맥 순환장애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가진 약물이다. 1일 2회, 1회 1캡슐을 아침, 점심으로 복용한다.

제바협, 연합학습 기반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 설명회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K-멜로디(K-MELLODDY사업단)가 오는 6월 5일 협회 강당에서 '연합학습 기반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연합학습이란 각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를 한곳으로 모으지 않고 개별 기관에서 인공지능(AI)을 학습시키는 기술로, 정보 유출 위험이 거의 없어 민감정보의 보호와 활용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프로젝트는 크게 △플랫폼 구축 △데이터 공급·활용 △AI 모델 개발 등으로 구분된다. 세부과제는 △연합학습 기반 FAM 운영 플랫폼을 구축하는 플랫폼 구축 및 개발 1개 과제 △제약사, 병원, 연구소 등에 대한 데이터 공급 및 FAM을 활용한 데이터 공급·활용 20개 과제 △FAM 솔루션과 응용 모델을 개발하는 AI 모델 개발 15개 과제로 구성된다.

동국제약·샤페론, 피부미용 인플라메이징 제품 공동개발

동국제약이 면역 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샤페론과 피부미용 제품 공동 개발에 나선다.

동국제약은 샤페론과 염증복합 억제제를 이용한 ‘인플라메이징’(inflammaing)’ 제품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항노화 및 노화와 관련된 피부문제 주사용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