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증상 맞춤 인공눈물 출시…JW중외 “日 자궁근종 신약 개발·판매권 확보”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증상 맞춤 인공눈물 출시…JW중외 “日 자궁근종 신약 개발·판매권 확보”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6.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동아제약 인공눈물 아이오쿨. ⓒ동아제약

동아제약, 증상 맞춤 인공눈물 출시

동아제약은 안구건조 증상에 따라 단계별로 선택 가능한 인공눈물 '아이오쿨'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제품은 증상에 맞춰 △아이오쿨 수 0.5% △아이오쿨 수 1.0% △아이오쿨 프로 총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아이오쿨 수 0.5%는 사용감이 가벼워 인공눈물을 처음 사용하거나 가벼운 사용감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아이오쿨 수 1.0%은 0.5% 제품 대비 CMC 함유 농도가 2배 높아 보습력과 보습 유지 시간이 더 길다. 라식·라섹 후 일상 생활 속 건조함이 있고 자주 점안하는 것이 어렵거나 오랜 지속력을 원한다면 적합하다.

아이오쿨 프로는 트레할로스수화물을 함유해 눈의 보습과 찌르는 듯한 통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트레할로스수화물은 선인장에 함유된 성분으로 높은 보습력이 특징이다. 회사는 평소에 전자기기나 독서로 눈에 건조함과 찌릿한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이들에게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JW중외 "日 자궁근종 신약 개발·판매권 확보"

JW중외제약은 일본 킷세이제약과 자궁근종 치료제 '린자골릭스'의 국내 개발·판매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인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계약으로 JW중외제약은 대한민국 내에서 린자골릭스에 대한 개발·제조·판매 및 유통할 수 있는 독점적 권한을 확보하게 됐다.

린자골릭스는 하루에 한 번 먹는 GnRH(성선자극호르몬분비호르몬) 길항제다. 일본 킷세이제약이 개발한 신약이다. 이 약물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생성을 억제해 자궁근종으로 인한 과다월경출혈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

동국제약, '메모레인캡슐' TV 광고 시작

동국제약은 배우 조진웅을 모델로 기용한 '메모레인캡슐'의 첫 TV 광고 방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TV 광고는 동국제약의 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의 인지도를 높이고,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기억력과 집중력, 주의력 등 인지기능 저하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에서 조진웅은 "기억이 예전 같지 않다면, 메모레인하세요!"라는 멘트로 건망증에 '메모레인'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자막과 내레이션으로 제품이 은행엽추출물과 인삼추출물의 생약복합성분을 포함한 점도 함께 알렸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