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aT, 프랑스 파리서 'K-푸드 홍보관'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2~23일 프랑스 파리에서 'K-푸드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파리 최대 쇼핑몰인 '웨스트필드 포럼 데 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으로의 여행'을 콘셉트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하고, 농식품부와 aT가 K-푸드 홍보관을 운영하며 부처 간 협업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장은 △K-푸드 △K-관광 △K-팝 △K-뷰티 등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 구성됐다.
파이브가이즈, 판교 5호점 오픈…배달서비스 도입
파이브가이즈는 오는 9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에 5호점을 오픈하는 등 지방 점포를 확대하고, 쿠팡이츠와 손잡고 배달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작년 6월 서울 강남 1호점을 시작으로 파이브가이즈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점 등 4호점까지 냈다.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이들 4개 지점은 파이브가이즈의 '글로벌 톱10 매장'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파이브가이즈는 쿠팡이츠와 함께 올 7∼12월 강남점에서 배달서비스 시범 운영 후 서비스 지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LF "올해 해외브랜드 인기 컬러는 베이비블루"
LF는 올해 상반기 수입 여성 브랜드의 봄여름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받은 인기 컬러가 '베이비블루'(연하늘색)라고 25일 밝혔다.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오나드'는 지난달 베이비블루 아이템 매출이 2월보다 230% 증가했다.
지난해 9월 LF가 국내 유통 계약을 맺은 이탈리아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 역시 베이비블루 아이템의 지난달 매출이 2월보다 최대 200% 늘었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