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일본 대표 애니 IP ‘에반게리온’과 컬래버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서버 ‘버닝월드’ 등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 대표이사 선임
엔씨소프트는 신설회사인 엔씨큐에이(NC QA)와 엔씨아이디에스(NC IDS)의 대표이사 후보자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큐에이 대표이사 후보자는 김진섭 엔씨소프트 QA센터장(상무)이다. 김진섭 후보자는 2003년 엔씨소프트에 입사한 후 20년간 QA(Quality Assurance, 품질 보증) 업무를 담당한 전문가다. 2018년부터 QA센터를 이끌고 있다.
엔씨아이디에스 대표이사 후보자로는 이재진 전 웅진씽크빅 대표를 영입했다. 이재진 후보자는 웅진그룹의 IT사업 부문을 SI(System Integration) 회사로 성장시킨 IT산업 전문경영인이다. 삼성물산과 PwC컨설팅을 거쳐 웅진그룹의 CIO(최고투자책임자)를 담당했다. 이후 2014년부터 2024년까지 ㈜웅진의 대표이사와 웅진씽크빅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김진섭 후보자와 이재진 후보자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8월 14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회사 분할 및 신설회사 설립을 확정한다.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의 출범일은 오는 10월 1일이다.
컴투스, ‘크로니클 X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펼친다
컴투스가 25일 자사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크로니클’과 유명 애니메이션인 ‘에반게리온’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고 티저 영상과 상세한 일정 등을 공개했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은 1995년 방영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자 유명 감독·프로듀서인 안노 히데아키를 대표하는 IP(지식재산권)다. 이후 안노 히데아키가 직접 기획과 각본·총감독을 담당한 '에반게리온 신 극장판 시리즈' 4부작이 2007년부터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7월 11일부터 진행되며, 에반게리온의 주인공 4인방인 ‘신지·아스카·레이·마리’를 특별 소환수로 만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을 앞두고 공식 포럼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에반게리온 특유의 타이포 중심의 편집과 함께 라힐 왕국을 습격하는 에반게리온의 적 ‘사도’가 출현하는 모습이 그려졌으며, 신지·아스카·레이·마리의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서버 ‘버닝월드’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서버 ‘버닝월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버닝월드’는 기존 서버들과는 다르게 시즌제로 진행되며 성장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버닝월드’에서 캐릭터를 홍문 50 레벨로 시작할 수 있으며, ‘+10 강화 고대 장비 풀세트’·‘고대 수호령’ 등을 즉시 지급받고 레벨 성장에 따라 ‘고대 장비 풀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 경험치를 1500% 추가 부여하는 '버닝월드 성장의 부적 28일'·‘버닝월드 달성 상자’ 등을 통해 빠르게 높은 레벨에 도달할 수 있다. ‘버닝월드’는 계정 내 캐릭터 생성 이력이 없는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첫 시즌은 오는 7월 23일까지 개최된다. 이용자는 시즌 종료 전 캐릭터를 다른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대 등급 보석’이 공개됐다. ‘고대 등급 보석’은 승급 메뉴에 ‘전설 등급 삼성 보석’ 또는 ‘전설 등급 사성 보석’을 3개 이상 등록한 이후 ‘광휘의 결정’을 이용해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3일까지 이벤트 콘텐츠 ‘기원의 제단’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원의 제단’에 참여해 피해 상쇄·방어력 증가 등의 효과를 부여하는 ‘기원의 축복' 외에도 최대 ‘빛나는 고대 장비 도안’을 얻을 수 있는 '상급 반짝반짝 축제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