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비타민C 2배 증량 신제품 출시…지씨씨엘, 바이오시밀러 임상 분석법 개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 비타민C 2배 증량 신제품 출시…지씨씨엘, 바이오시밀러 임상 분석법 개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7.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일동제약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 플러스. ⓒ일동제약

일동제약,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 플러스' 출시

일동제약은 츄어블 비타민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 플러스'는 기존 제품에 비해 비타민C 함량을 2배(1정 기준 200mg)로 높이고 포장 단위당 내용물의 수량도 108정에서 120정으로 늘렸다.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 플러스'는 항산화와 활력 충전을 위한 비타민C, 비타민B2, 비타민B6 외에 상큼한 맛을 더해주는 레몬 과즙 분말, 자일리톨 등이 함유돼 있다.

지씨씨엘, 바이오시밀러 임상 분석법 개발

지씨씨엘은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의 약동학(약물의 흡수·분포·대사 등) 분석법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오시밀러는 임상에서 오리지널약과 약동학 동등성을 입증해야 하는데, 해당 분석법을 선제적으로 마련함에 따라 신속한 임상 분석이 가능해졌다고 지씨씨엘은 설명했다.

지씨씨엘은 올해 신설한 연구개발(R&D)사업 부서의 첫 전문 영역으로 바이오시밀러를 낙점, 세계적 제약사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MS)의 면역항암제 '여보이' 등 특허 만료를 앞둔 블록버스터 약물의 약동학 분석법을 개발해 왔다.

동아쏘시오, 임직원 가족 대상 '여름 휴가 축제' 연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그룹사 임직원 대상 축제인 ':D Summer Big Festival'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달 29일부터 8월 1일까지 3박 4일간 동아쏘시오그룹 '상주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에스티팜, 에스티젠바이오, 동아오츠카 등 동아쏘시오그룹 모든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8가족을 선정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가족들을 위해 웰컴기프트를 포함해 배드민턴, 양궁, 별빛가득 여름콘서트(버스킹&댄스공연), 버블매직쇼,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