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삼성화재,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이벤트
삼성화재가 이달 31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안전운전 의식을 제고하고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도로교통법 관련 규정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는 실제 운전면허 시험처럼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구성되며 이벤트 기간 획득한 실기시험 최고점수로 순위를 결정한다.
필기시험은 도로교통법 및 차량 정비 등을 주제로 총 20문항을 15분 동안 풀어 70점을 넘으면 실기 시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실기시험은 시뮬레이션 운전 게임 형식으로 도로주행이 진행되며 도로교통법을 기준으로 감점 및 실격 요소가 적용돼 점수가 산정된다.
최종 우승자(1위)에게는 현대자동차의 협찬으로 ‘캐스퍼’ 차량을 제공하는 특별한 시상을 준비했다. 또한 2위부터 10위까지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 △로지텍 레이싱 패키지 △그란 투리스모 7 등 드라이빙 게임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50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실기시험 참여자들에게 이번 이벤트의 제휴사인 △쏘카 △모두의주차장 △투루카 △한국타이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또한 준비했다.
이번 대회는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삼성화재 웹사이트와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앱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이벤트는 고객들이 재미있게 참여하면서 안전운전 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며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KB손보, ‘만기왔다이렉트’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상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2024년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만기왔다이렉트·만기가코앞’ 바이럴 영상 시리즈가 온라인영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지난 1994년부터 시작해 올해 31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제다.
이번 수상작인 KB손해보험 ‘만기왔다이렉트·만기가코앞’ 바이럴 영상 시리즈는 자동차보험 만기가 신경 쓰이고 챙겨야 하는 일로 느껴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KB손해보험만의 위트로 즐겁고 유쾌한 메시지 전달 방법을 고민해 제작됐다.
해당 바이럴 영상 시리즈는 방송인 이만기 씨와 연기자 이희준 씨의 찰떡같은 연기 호흡, AI로 만들어진 음원, 유머러스한 상황 연출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돼 유튜브 조회수 1750만 회를 기록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관계자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앞으로도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