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지역투자활력' 대통령 표창…하이트진로, '켈리' 겨울스포츠 마케팅[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웰푸드, '지역투자활력' 대통령 표창…하이트진로, '켈리' 겨울스포츠 마케팅[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2.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식품, 반듯한식 국물유리 1천만개 판매
비알코리아, RMHC 50주년 행사서 감사패 수상 
스타벅스, 소방공무원 히어로 지원
파파존스, 걸그룹 아이브와 전속모델 재계약
메드포갈릭, '매드 뉴 이어' 세트 출시 
풀무원푸드, 인천공항여객터미널 스카이허브라운지 새단장
한촌설렁탕, 국탕류 배달매출 겨울철 22% 상승
한솥도시락, 아동복지시설 아동에 산타프로젝트 진행 
bhc, 제주도 특화 '동글락바삭치킨' 출시
하림, 결식우려아동에 조식 지원
교촌치킨, 다양한 혜택 담은 연말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임향 롯데웰푸드 지역상생 프로젝트TF 팀장, 노홍석 행정안전부 균형발전지원국장, 김혜림 롯데웰푸드 지역상생 프로젝트TF 대리.ⓒ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지역투자활력' 대통령 표창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 23일 세종시 창업진흥원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기업지원 워크숍 및 컨설팅 성과공유회’에서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부여알밤 시리즈’, ‘빼빼로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지역상생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특산물 홍보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8월 부여군 및 행안부와 지역상생발전 및 제품개발을 위한 협약식을 맺고 부여알밤을 활용한 제품개발에 착수했으며 그 결과 지난 10월 △빈츠 △몽쉘 △카스타드 △롯샌 등 9종의 부여알밤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부여알밤 시리즈 패키지에는 부여군의 대표 관광지 이미지와 설명 등을 삽입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왔고 지역 홍보지원을 위해 부여군 특산물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 및 백제문화제 홍보전시관 참여를 진행하기도 했다.

앞서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빼빼로’ 브랜드의 지역상생사업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2020년) △‘제주감귤 빼빼로’(2021년) △‘해남녹차 빼빼로’(2023년) △‘남해유자 빼빼로’(2024년) 등 지역특산물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과 연계한 아동센터 건립 등 협력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켈리 겨울스포츠 마케팅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스키시즌을 맞아 켈리와 국내 최대 규모 스키 리조트 모나용평이 협업해 겨울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스포츠 마케팅은 올 여름 실시됐던 스포츠웨어 브랜드 헤드(HEAD)에 이은 두 번째 스포츠 컬래버레이션으로 겨울대표 스포츠인 스키와의 만남을 통해 2030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켈리 360ml 캔맥주 8캔팩으로 구성된 경품팩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농협 등에서 판매중이다. 경품팩 구매시 내부에 부착된 쿠폰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1등에는 단 한장의 시즌권으로 모나용평, 하이원,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오투 등 5개의 스키장 슬로프를 24/25시즌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X5 시즌권이 제공되며 모나용평 시즌권, 일일 리프트권, 블랙보리 모바일 기프티콘 등이 2, 3, 4등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또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는 24일부터 모나용평스키장 슬로프내에 3m사이즈의 켈리 대형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되며 모나용평 리조트내 호텔 일부 객실에는 특별히 켈리룸을 지정해 투숙객 대상 켈리 전용잔(2ea)과 캔 트레이 오프너(1ea)가 포함된 켈리 굿즈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켈리와 함께 임팩트 있는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 스키의 메카로 불리는 모나 용평과 본격적인 스키 시즌에 맞춰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각 시즌별로 켈리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색 협업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반듯한식 국물유리 론칭 3년만 1000만개 판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국물요리 제품 누적 판매량이 브랜드 론칭 3년만에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2021년 10월말 ‘반듯한식’ 브랜드를 론칭하고 냉장국물요리제품 10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진입했고 지난 5월 실온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제품 라인업을 늘리는 동시에 신뢰, 건강, 신선 3가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며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하고 국물요리시장 후발주자로서 존재감을 형성하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 설계 △재료 본연의 맛과 형태, 식감을 풍부하게 살리는 ‘다단식 살균 공법’ 적용 △고객 평가단 100인 조사 및 한식요리 전문가 자문 거쳐 맛 검증 등 프리미엄 가치를 구현해 소비자가 믿는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국내 레토르트 국탕찌개시장 매출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와 올 11월까지 성장률이 54.7%를 기록함으로써 향후 더 큰 성장을 기대케 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풀무원은 내년 냉동국물요리를 추가로 출시해 메뉴를 다양화하고 올해 선보인 실온 국물요리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실온제품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최근 일본의 대형 할인점에 마켓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SPC그룹
ⓒSPC그룹

비알코리아, RMHC 50주년 행사서 감사패 수상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전세계 환아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Korea) 50주년 갈라디너’ 행사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비알코리아는 2021년부터 4년간 배스킨라빈스·던킨의 코스트코 출하액의 1%를 RMHC Korea에 기부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부액 6200만원과 2022년부터 진행한 분기별 물품지원 1500만원 등 비알코리아가 기부한 7700만원 상당은 RMHC Korea 운영과 중증장애아치료 등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비알코리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허희수 부사장 방침에 따라 ESG 활동과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비알코리아는 RMHC Korea 외에도 세이브더칠드런 광주지역아동센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평택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이든아이빌 아동복지시설내 생일을 맞은 아동들에게 매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서울시 어린이병원에 던킨·배스킨라빈스 제품을 후원하며 치료중인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소방공무원 히어로 지원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소방공무원을 ‘히어로(영웅) 지원 프로그램’의 대상자로 선정하고 복지 혜택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스타벅스는 △소방청 선정 소방서 방문 음료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재난현장에서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공무원을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향후 3년간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협약이전인 지난 11월에도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서울 지역 8개 소방서에 1190잔의 커피와 푸드를 기부한 바 있다.  

스타벅스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는 소방관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각계각층에서 애쓰는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

파파존스, 걸그룹 아이브와 전속모델 계약 연장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인기 걸그룹 아이브와 3년 연속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파파존스는 지난해 한국진출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이브를 전속모델로 발탁했으며 아이브의 밝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 저변 확대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은 바 있다. 

파파존스피자는 아이브와 함께 ‘피자 좀 아는 아이브의 선택은 파파존스’, ‘아이브의 MBTI는 아프피(APPP)’ 등 발랄하고 개성 가득한 TVC를 선보였으며 시즌별로 아이브 멤버들의 색다른 모습을 담아낸 포토카드와 키링, 포스터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한 고객들이 피자 1세트를 구매할 때마다 1000원을 학대피해아동과 위기가정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아이브 pick! 기브 투게더 세트’를 2023년부터 꾸준히 판매하고 있다. 

 

ⓒ매드포갈릭
ⓒ매드포갈릭

메드포갈릭, '매드 뉴 이어' 세트 출시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새해를 앞두고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매드 뉴 이어’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탈리아어로 ‘정말 맛있다’는 의미의 ‘몰토 부오노(Molto buono)’라는 콘셉트의 이 메뉴는 커플세트(2인), 프렌즈세트(3인), 패밀리세트(4인)로 구성돼 있으며 내년 2월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매드 뉴 이어’ 세트는 ‘갈릭 안심 스테이크’와 ‘립 콤보’를 기본으로 피자, 파스타, 라이스 등 매드포갈릭 대표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수프와 식전빵, 프리미엄 음료, 아메리카노를 함께 제공한다.

이 세트를 이용하면 단품 주문시보다 최대 18% 할인혜택을 적용받는다. SKT와 KT 등 통신사 제휴할인 및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까지도 가능하며 패밀리 세트(4인)의 경우 통신사 제휴 할인까지 적용하면 9만원 가량이 절약된다. 또 이 메뉴 주문고객에게는 베트남 G7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샘플킷이 선착순 증정된다.

 

ⓒ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 인천공항여객터미널 스카이허브라운지 새단장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동편에 위치한 스카이허브라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리뉴얼 오픈했다.

스카이허브라운지는 3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이달 영업을 재개했으며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한국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간 디자인과 메뉴 구성을 대폭 개선했다.

스카이허브라운지의 인테리어는 부뚜막 가마솥을 연상시키는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고 라운지 내부에는 신진 작가들의 사진 작품을 전시하는 등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담는데 주력했다. 또 여행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편안한 테이블 설계는 물론 컴퓨터 사용과 문서 출력이 가능한 업무공간을 마련하고 여행중 피로를 풀어줄 마사지 베드도 설치했다. 

아울러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플랜트 포워드 존(Plant-Forward Zone)’도 마련해 고객들에게 건강한 식물성 경험을 제공한다. 몽글 순두부, 장터국밥, 비빔밥 등 K-Food를 강화하고 분식류와 다양한 디저트를 포함한 폭넓은 메뉴를 제공해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셀프 리퀴드 바에서는 위스키, 와인, 소주 등 10여종의 주류를 제공하며 고객이 직접 하이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라운지 이용의 재미를 더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스카이허브라운지 리뉴얼을 통해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전통과 현대적인 편안함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라운지 서비스 혁신과 확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 국탕류 배달매출 겨울철 22% 상승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은 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겨울철 국탕류 메뉴 인기에 힘입어 연말시즌 배달매출이 22%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겨울 날씨의 시작이기도 한 연말 시즌은 추운 날씨 따뜻한 국탕류를 중심으로 배달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로 

한촌설렁탕에 따르면 겨울시즌인 지난 한달간(11/16~12/16) 배달 매출이 전월동기 대비 약 22% 늘었다. 지난해 12월 배달 매출도 월평균 매출에 비해 30% 증가했는데 따뜻한 국밥 메뉴와 가족 단위 고객들의 수요 증가가 연말 매출 상승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연말 배달이 가장 많은 메뉴는 '설렁탕'과 모임 식사로 즐기기 좋은 신메뉴 '왕갈비찜' 등으로 나타났다. 설렁탕 매출은 지난 16일까지 한달간 연평균 대비 24% 상승했다. '설렁탕'의 경우 한촌설렁탕의 시그니처 메뉴답게 지난해에도 12월 배달 매출이 연 평균보다 30%를 상회한 바 있다.  

'왕갈비찜' 역시 가족행사 등 각종 모임의 영향으로 지난 한달간 배달 매출이 전달(10월15일~11월16일)보다 44% 늘었고 집에서 간편하게 국물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포장 육수 할인세트'도 지난 한달간 매출이 올 11월까지의 월평균 매출보다 26% 상승했다.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아동복지시설 아동에 산타프로젝트 진행 

한솥도시락이 연말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소양무지개동산 아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산타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산타프로젝트’는 한솥도시락의 기업이념인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를 바탕으로 기획된 임직원 사회공헌활동으로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소양무지개동산 아동들에게 따뜻한 나눔과 온기를 전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이번 ‘산타프로젝트’에서는 단순히 금전적인 후원을 넘어 아이들이 원하는 물건을 직접 선물하며 후원의 의미를 확장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양무지개동산은 부산가덕도의 작은 섬에 위치해 필요한 물품을 내륙에서 직접 수급하는데 어려움이 크다”며 “이런 고충에 깊게 공감한 한솥도시락 임직원들은 아이들을 위해 정성이 가득 담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한솥도시락은 소양무지개동산 뿐만 아니라 혜심원, 서울아동복지후원회, 굿네이버스, 이든아이빌 등 다양한 아동복지기관에 정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bhc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제주도 특화 '동글락바삭치킨' 출시

bhc가 제주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동글락바삭치킨’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동글락바삭치킨’의 ‘동글락’은 동그랗다는 의미의 제주 방언으로 동그란 현무암을 연상시키는 블랙 이미지와 용암을 떠올리게 하는 소스 비주얼이 특징이다. 대표적 제주특산물인 한라봉으로 만든 ‘봉봉 마요소스’를 더했다.

특히 허벅지살 부위의 순살로만 구성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으로 100% 제주산 한라봉의 상큼함과 케이준 스파이스, 스리라차 소스의 매콤함, 마요네즈의 부드러움이 균형감 있게 어우러진다. 

또한 오징어 먹물을 활용해 현무암의 짙은 색감을 재현하는 한편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기술 노하우로 식어도 바삭함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판매는 제주도내 38곳의 bhc매장에서 판매되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23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내 경품 추첨함을 이용한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림
ⓒ하림

하림, 결식우려아동에 조식 지원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성탄절을 맞아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 지역 아동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하림과 함께하는 아침먹꼬 조식지원사업’은 아침식사를 거르는 아동들의 결식 예방 프로그램으로 전북익산시내 익산초, 이리초, 이리부천초교 등 3개교 33명에게 매일 조식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하림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까지 1억70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했으며 프로그램 취지에 공감한 익산교육지원청과 월드비전이 지원파트너로 매년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등을 담은 하림세트를 선물하고 있다.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는 "최근 한파에 아이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들이 행복한 미래를 위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컬리
ⓒ컬리

컬리, 인공지능 활용 컬리해커톤 성공적 마무리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가 생성형 인공지능(Gen AI)을 활용한 ‘컬리해커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Gen AI를 활용한 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화, 생산성 개선 및 혁신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언어모델은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애저오픈 AI 서비스’이 활용됐다.

행사는 비개발자를 포함한 컬리 전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4개팀 73명이 예선해 참여해 이중 13개팀 42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프로젝트의 실현가능성과 비즈니스 임팩트, 발표·데모 퀄리티, LMM 기술활용도 등을 종합심사해 최종 3개팀이 선발됐다.

대상에는 3P 파트너 오피스환경에서 판매자들의 상품등록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구현한 ‘히말라야팀’이 차지했다. 이들은 높은 서비스 구현도와 향후 사업방향성과 지향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히말라야팀에는 300만원의 상금과 포상휴가 4일이 지급됐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No Bluff팀’과 ‘빨간날개척단팀’에게 돌아갔다. 상금은 각각 200만원(휴가 3일)과 100만원(휴가 2일)이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다양한 혜택 담은 연말 이벤트  

교촌치킨이 올 한해동안 받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2024년을 특별하게 마무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채로운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12월 한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이상 주문한후 멤버십 최고등급인 KING등급을 달성한 회원은 12월 KING 클럽보너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내년 1월2일부터 8일까지 문자를 통해 이벤트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시그니처점보윙 모바일 교환권이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1월17일.

또한 12월말까지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주문을 한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주문 횟수에 상관없이 포장 주문시마다 무제한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전체 멤버십 회원에게 자동 지급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