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파란라벨' 론칭, 건강빵 대중화…bhc, 극강의 바삭함 '콰삭킹'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론칭, 건강빵 대중화…bhc, 극강의 바삭함 '콰삭킹' 출시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2.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매막걸리' 작년 매출액 20% 신장 
컬리, 멤버스고객 특가할인상품 확대
할리스, 델리메뉴 3종 출시 
메가커피, 5월31일 콘서트 개최
인생아구찜, 우수가맹점 시상식 
코젤, '다크&화이트 기프트세트' 출시
비건레스토랑 '플랜튜드' 봄신메뉴 출시
하겐다즈, 글로벌 스틱바 캠페인 전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SPC그룹
ⓒSPC그룹

SPC '파란라벨' 론칭, 건강빵 대중화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을 론칭하고 건강빵 대중화에 나선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과 신체 노화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주목해 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파란라벨은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슬로건으로 독자적인 발효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기반으로한 '밥만큼 든든한 빵'을 내놓았다. 특히 ‘파란(Blue)’과 고급제품라인에 활용되는 ‘라벨(Label)’을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파리바게뜨의 아이덴티티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그동안 건강빵은 식감이 거칠고 맛이 떨어진다는 인식에 시장이 크게 성장하지 못했다는 점을 감안해 ‘맛과 영양의 최적 밸런스’를 모토로 삼았다.

이를위해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원천기술 확보와 기초소재 연구를 위해 설립한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2020년부터 핀란드 헬싱키대와 한국형 노르딕(북유럽) 건강빵 개발을 위한 산학공동연구를 진행했다. 북유럽빵은 호밀·귀리 등의 통곡물을 활용해 식이섬유뿐아니라 비타민·무기질 및 항산화 성분이 높아 건강 유익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SPC그룹은 4년여간의 연구끝에 통곡물 발효종인 △SPCx헬싱키 사워도우와 △멀티그레인(통곡물) 사워도우를 개발했다. ‘SPC x 헬싱키 사워도우’는 호밀을 주원료로 SPC 특허미생물(효모 1종, 유산균 4종)을 혼합해 통곡물빵 발효에 최적화했다. 또 ‘멀티그레인 사워도우’는 통밀·호밀·귀리·아마씨 등 7가지 통곡물과 씨앗에 특수 발효공정과 고온·고압기술을 적용해 제빵과정에서 곡물의 입자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파란라벨은 이렇게 개발된 발효종으로 노르딕 베이커리 4종을 비롯해 고단백, 저당, 고식이섬유 등을 강화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13종을 선보였다. 파란라벨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대밀 ‘스펠트밀’도 사용됐다.

대표제품인 노르딕 베이커리는 △저온에서 천천히 발효한 빵을 전통의 돌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을 내는 ‘쫄깃담백 루스틱’ △해바라기씨·검정깨·참깨 등 통곡물을 가득 넣어 건강하고 부드러운 ‘멀티그레인 호밀빵’ △통밀·보리·호밀 등 통곡물을 넣어 건강하게 즐기는 ‘통곡물 깜빠뉴’ △상큼한 크랜베리와 고소한 통곡물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의 ‘크랜베리 호밀 깜빠뉴’ 등이다.

샌드위치도 △통밀·보리·호밀·귀리가 들어간 통곡물빵에 시저치킨과 담백한 계란이 들어간 ‘치킨에그 통곡물 샌드위치’ △해바라기씨·검정깨·참깨 등 통곡물을 가득 넣은 호밀빵에 리코타치즈와 바질소스, 루꼴라가 어우러진 ‘바질 리코타 호밀 샌드위치’ △건강한 호밀빵에 참치와 아삭한 야채가 어우러진 ‘튜나 호밀 샌드위치’ △부드러운 모닝롤에 아삭한 양배추 샐러드와 치킨야채 토핑을 듬뿍 넣은 ‘야채 샐러드롤’ 등 4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란라벨은 빵을 더 건강하면서도 맛있게 즐기려는 고객들의 바램을 실현시키기 위해 80년간 축적된 제빵기술과 R&D 투자를 통해 선보인 브랜드"라며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누구나 빵을 밥처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방송인 최화정씨를 파란라벨 광고 내레이션 모델로 선정하고 톡톡 튀는 화법의 건강빵 문화를 전파하는 캠페인 영상을 27일부터 TV·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극강의 바삭함 살린 '콰삭킹' 출시 

bhc가 올해 첫 신메뉴로 ‘콰삭킹’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bhc의 튀김기술을 바탕으로 극강의 바삭함을 선사하는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콰삭킹’은 ‘킹시리즈'중 첫 후라이드 메뉴로 ‘킹’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새로운 후라이드 치킨의 맛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킹시리즈'는 △맛초킹 △골드킹 △레드킹 △내슈빌 퐈어이킹 등 브랜드 대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콰삭킹’은 이름만으로도 바삭한 식감을 연상시켜 맛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메뉴로 바삭한 식감을 표현하는 의성어 ‘콰삭’과 bhc의 시그니처 메뉴명 ‘킹’을 결합해 탄생했다. 차별화된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감자, 옥수수, 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과 bhc만의 튀김기술로 바삭하게 구현해 입안 가득 크리스피한 식감을 선사한다. 또한 ‘콰삭킹’과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하고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치킨과 조화를 이룬다.  

‘콰삭킹’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New bhc 앱’에서 27일 만나볼 수 있으며 앱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6천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사앱 선공개후 28일부터 전국 bhc 매장에서 판매된다. 

 

ⓒ서울장수주식회사
ⓒ서울장수주식회사

'월매막걸리' 작년 매출액 20% 신장

서울장수주식회사는 대표 살균 막걸리 '월매'의 작년 매출이 전년보다 20% 신장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은 ‘월매’는 살균 막걸리시장내 단일 브랜드로 연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작년 기준 매출은 136억원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12.3%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매출수량은 1500만여병에 달한다.

월매는 100% 쌀로 빚어 부드러운 목넘김과 청량한 탄산감을 자랑하는 국내 최초 탄산첨가 살균막걸리다. 저온숙성발효공법을 적용해 12개월간 안정적인 품질과 균일한 맛을 유지할 수 있어 보관 및 유통에 매우 유리하다.

이같은 전략적 유통망으로 국내뿐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은데 특히 ‘월매 복숭아맛’과 ‘월매 청포도맛’ 등 해외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해외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2011년 ‘술 품질인증제’ 인증, 2014년 'HACCP' 획득, 2017년 ‘우리술 품평회’ 살균탁주부문 우수상, 2024년 ‘한국 전통주∙와인 베스트트로피’ 금상 등 우수한 맛과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과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월매’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점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막걸리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컬리
ⓒ컬리

컬리, 멤버스고객 특가할인상품 확대

컬리가 멤버스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특가할인상품을 큰폭으로 확대했다.

컬리멤버스는 실질구독료 0원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월 1900원을 내면 적립금 2000원을 즉시 돌려받는다. 특히 컬리멤버스 회원만 받을 수 있는 멤버스 특가와 멤버스 위크기획전 등을 활용하면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2월 현재 컬리멤버스 특가상품의 최대 할인율은 43%다.

특가할인상품수는 지난 2023년 컬리멤버스를 론칭했을 당시 10개 미만에서 지금은 월 최대 70여개로 늘었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신선식품부터 HMR, 뷰티, 생화, 비식품 등 다양하게 확대됐다. 최근에는 신선한 과일을 곱게 갈아 만든 ‘스웰릿 아사이볼’과 ‘서울우유x마켓컬리 치즈다운 치즈고칼슘&고단백’, ‘KS365(컬리세이프365) 프리미엄 면실키 화장솜’ 등이 멤버스 특가상품으로 등록됐다.

특히 컬리스 동물복지 백색 유정란, 고래사 어묵 떡볶이, 이연복의 목란 짬뽕 등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농장에서 갓 수확한 생화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농부의 꽃은 집 꾸미기와 더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해 멤버스 회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할리스
ⓒ할리스

할리스, 델리메뉴 3종 출시 

할리스가 신규 샌드위치 3종을 출시하며 델리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

할리스는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고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 파니니, 치즈 에그 브리오슈, 프레즐 등 델리 메뉴를 꾸준히 내놓고 있는데 작년 4분기 판매량은 전년보다 15% 성장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할리스는 이에 힘입어 새로운 델리 메뉴를 출시하며 상승세를 이어간다. 먼저 ‘에그마요 소금빵’은 소금빵에 에그마요와 딸기잼을 듬뿍 넣어 만든 샌드위치다. 버터의 진한 풍미를 가득 품은 소금빵에 부드러운 에그마요를 가득 채워 풍부한 고소함을 선사한다. 짭짤한 소금빵과 달콤한 딸기잼의 조화도 입맛을 돋운다.

‘프레시 샌드위치’는 건강함을 더한 ‘닭가슴살 프레시 샌드위치’와 고소하고 짭조름한 매력의 ‘햄&치즈 프레시 샌드위치’로 구성된다. 로메인, 토마토 등 풍성한 채소를 활용해 건강 부담을 줄였으며 뛰어난 포만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포만감까지 모두 느낄 수 있는 델리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한다”며 “할리스는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취향을 분석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바쁜 일상 속 여유의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

메가커피, 5월31일 콘서트 개최 

메가MGC커피가 오는 5월31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2025 SBS MEGA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공개된 1차 라인업에는 메가커피와 SM엔터테인먼트의 SMGC 프로젝트로 얼굴을 알린 ‘하츠투하츠’를 비롯해 ‘라이즈’, ‘슈퍼주니어’까지 레전드 아티스트와 슈퍼 루키들이 포함됐다. 이후 라인업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콘서트 관람 티켓은 작년과 동일하게 메가커피 공식앱에서 ‘프리퀀시, 응모왕’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공식 앱 주문 서비스인 ‘메가오더’를 통해 미션 메뉴 3개를 포함, 제조메뉴 10개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콘서트 티켓 추첨 응모권을 1매 증정한다. 

당첨자들은 랜덤으로 1인1매의 콘서트 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최상위 응모자 300명에게는 VVIP석 티켓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총 4회차로 오는 5월25일까지 진행되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1차 이벤트는 오는 3월19일까지다. 당첨자는 3월24일 메가커피 앱을 통해 발표된다. 

 

ⓒ인생아구찜
ⓒ인생아구찜

인생아구찜, 우수가맹점 시상식 

인생아구찜은 작년 하반기 QSC(품질·서비스·위생) 정기점검을 완료하고 제2회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우수매장 5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반기 점검결과 대비 점수가 가장 많이 오른 1개 매장은 우수성장상을 수상했다.

최우수 가맹점에는 세류점, 우수가맹점에는 회원점, 산성점, 장현점, 부산본점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 성장상은 금왕점이 받았다.

인생아구찜은 매장운영 환경개선 및 매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아구찜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QSC 정기점검을 도입하고 2차례 QSC 점검을 통해 표준 레시피 준수 및 서비스 품질 기준 충족 여부, 식품위생법 등 법적 의무사항 준수 여부를 주요 평가 요소로 집중 방문 점검을 진행했다.

인생아구찜은 수상 매장에 우수가맹점 명패와 소정의 물류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해 전국 가맹점의 운영 상태 향상을 격려했다.


 

ⓒ코젤
ⓒ코젤

코젤, '다크&화이트 기프트세트' 출시 

체코맥주 코젤(Kozel)이 발렌타인&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코젤 다크&화이트 기프트 세트’를 선보인다.

기프트 세트는 코젤의 대표제품인 ‘코젤 다크’와 ‘코젤 화이트’ 각 500ml 4캔씩 총 8캔과 코젤의 상징적인 염소 로고가 새겨진 전용잔 1개, 디퓨저 1개로 구성됐다.

특히 전용잔은 코젤의 마스코트인 염소 ‘올다’의 뿔 모양을 모티브로 한 특별제품으로 감성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회사측은 발렌타인&화이트데이에 전용잔으로 즐기는 코젤은 단순한 음용을 넘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선물로도 소중한 사람에게 감동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또한 디퓨저는 발렌타인&화이트데이의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싱그러운 레몬과 청사과 향으로 제작됐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제품으로 세련된 디자인에 공간의 품격을 더한다.

이밖에 코젤은 ‘코젤 기프트 박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코젤 다크 3잔 주문시 특별제작된 ‘코젤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 박스에는 코젤 슬리퍼 악세서리와 만년 달력 등이 포함돼 있어 누구나 실용적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젤 다크&화이트 기프트 세트’는 편의점 스마트오더(와인 25플러스/포켓씨유/이마트24/세븐일레븐) 앱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레스토랑 '플랜튜드' 봄신메뉴 출시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봄을 맞아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지난 2022년 5월 코엑스몰에 1호점을 오픈한 ‘플랜튜드’는 2023년 3월 용산 아이파크몰에 2호점을 개점하며 식물성 메뉴를 기반으로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1월까지 두 매장의 누적 방문객은 31만7천명, 판매 메뉴는 42만4천개에 달한다.

플랜튜드가 봄을 맞아 내놓는 신메뉴는 △베지 나이스 팟타이 △퐁당 고로케 카레우동 등 아시안 누들 2종이다.

‘베지 나이스 팟타이’는 5가지 다채로운 채소와 쫄깃한 표고버섯을 중화 해선장 소스 및 스리라차 소스로 만든 특제소스에 볶아 감칠맛을 살린 태국식 볶음면이다. 여기에 바삭한 짜조피(라이스페이퍼 튀김)를 곁들여 씹는 재미를 더했다.

‘퐁당 고로케 카레우동’은 으깬 감자로 만든 수제 고로케가 부드러운 두부크림과 카레소스에 빠진 카레우동이다. 진한 감칠맛의 일본식 카레소스와 쫄깃한 우동 면, 구운 애호박, 바삭한 감자 고로케가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식감을 선사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3월10일까지 신메뉴 주문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풀무원지구식단 ‘로스팅 정면’ 또는 자체 제작한 우산을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신메뉴는 봄을 맞아 고객들의 입맛과 트렌드를 반영해 준비했다”며 “식물성 식사는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일상속 작은 실천인 만큼 플랜튜드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메뉴를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하겐다즈
ⓒ하겐다즈

하겐다즈, 글로벌 스틱바 캠페인 전개 
 
하겐다즈가 봄을 맞아 글로벌 스틱바 캠페인 ‘달콤한 럭셔리’를 선보인다.

내달 1일 본격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하겐다즈 스틱바 아이스크림이 프리미엄을 넘어 럭셔리 아이스크림임을 보이기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를위해 하겐다즈는 스틱바 아이스크림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TV와 디지털 매체를 통해 공개한다. 캠페인 영상은 하겐다즈 스틱바 제품의 독보적인 퀄리티를 시각적으로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특히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의 핵심인 깊고 진한 리얼 크림과 바삭하게 코팅된 프리미엄 벨지안 초콜릿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생동감 있는 영상미로 표현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기존의 스테디셀러 제품과 함께 지난 12일 새롭게 출시된 프리미엄 과일 스틱바 2종(망고 & 패션후르츠, 피치 & 라즈베리)도 함께 선보인다. 

‘망고 & 패션후르츠’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망고 아이스크림에 상큼한 패션후르츠 소르베가 어우러져 열대과일의 상큼 달콤함을 선사한다. 또 ‘피치 & 라즈베리’는 부드러운 복숭아 밀크 베이스 아이스크림과 톡 쏘듯 상큼한 라즈베리 소르베가 조화를 이룬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