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천연기념물 '원앙' 전사적 보호…농심-농정원, '청년농부프로그램' MOU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양그룹, 천연기념물 '원앙' 전사적 보호…농심-농정원, '청년농부프로그램' MOU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3.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 '여성의 날' 女리더 경험·지혜 공유
돌코리아, '봄맞이 세일 파스타' 
윈저, 월드위스키어워즈 '브렌디드' 수상
시바스리갈, 포뮬라 카레이서 모델 발탁 
지평주조 '보뉘달밤·봄이' 주류대상 수상
풀무원푸드머스, 고칼슘 간식떡 2종 출시
오뚜기, 최화정 캐스팅 진비빔면 CF 공개
백세주, 주류대상 약주·청주부문 대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삼양그룹
ⓒ삼양그룹

삼양그룹, 천연기념물 '원앙' 전사적 보호

삼양그룹이 천연기념물 제327호인 원앙 보호에 적극 나선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최근 서울 성동구 중랑천∙청계천 합류부 일대에서 사회적협동조합 한강과 원앙 보호활동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

삼양그룹 임직원 20여명은 이날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먹이 주기, 쓰레기 줍기, 조류 생태 모니터링 등을 통해 원앙의 서식지 보호에 힘을 보탰다. 

삼양그룹 직원들이 보호활동을 펼친 중랑천∙청계천 합류부 구간은 하폭이 넓고 여울이 발달해 겨울철새들이 월동하기 적합한 철새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으며 국내 최대 원앙 월동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원앙외 물닭, 넓적부리, 흰죽지 등 매년 40여종의 철새들이 도래하는 매우 중요한 생태환경으로 꼽힌다.

하지만 최근 철새보호구역 인근 하천개발과 준설 등으로 원앙 개체수가 감소해 작년부터 생태보호에 전문성을 갖춘 환경단체 한강조합과 원앙 보호사업을 논의해 왔고 작년 12월 3000만원 기부를 시작으로 ‘수달 놀터∙원앙 삶터 조성을 구체화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삼양그룹은 원앙 보호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생물다양성 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실효적인 ESG경영으로 가시적 성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삼양사 양재만 경영지원PU장은 “생물다양성 증진의 필요성에 공감해 최근 급감하고 있는 원앙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오비, '여성의 날' 女리더 경험·지혜 공유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3월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직장내 다양성과 포용성, 양성평등의 가치확산, 여성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더 빠르게 행동하라(Accelerate Action)’는 주제아래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 임직원들의 리더십과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고, 포토존 이벤트를 실시했다. 

서혜연 내셔널 브랜드 총괄 부사장과 김영 구매 부사장, 김태은 인사 상무가 연사로 나서 여성 리더로서 경력 개발을 위해 기울인 노력, 편견과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방법 등을 공유했다.

세미나 종료후에는 2025년 여성의 날 주제가 새겨진 포토존에서 임직원들이 인증 사진을 찍어 올리는 SNS 이벤트도 운영했다.

오비맥주 인사부문 김종주 부사장은 “여성 리더들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며 더욱 공정하고 포용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임직원들이 다양한 시각을 나누고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돌코리아
ⓒ돌코리아

돌코리아, '봄맞이 세일 파스타' 

돌코리아가 봄시즌을 맞아 최대 50%의 다채로운 할인혜택을 선사하는 ‘봄맞이 세일 페스타’를 실시한다.

돌코리아는 최근 경기침체로 지출을 줄이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불황형 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과일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먼저 오는 10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홍신애&미미언니의 제철이 왔show’에서 스위티오 바나나·파인애플, 썬키스트 오렌지·만다린·레몬을 최대 16% 할인가에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중 상품을 구매하면 스위티오 바나나를 천원 특가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에서는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24시간동안 브랜드딜 행사를 진행한다. 썬키스트 고당도 오렌지와 만다린을 비롯해 스위티오 파인애플과 바나나, 자몽, 레몬 등을 최대 37% 할인가로 판매한다.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는 50% 할인의 만다린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윈저
ⓒ윈저

윈저, 월드위스키어워즈 '브렌디드' 수상
 
윈저가 세계적인 위스키대회 ‘월드 위스키 어워즈 스코틀랜드2025’에서 블렌디드 위스키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7년 시작된 '월드 위스키 어워즈'는 매년 세계 최고의 위스키를 선정하는 국제 시상식으로 세계 40개국의 주류전문가 및 소믈리에 200여명이 약 1400여개 제품을 블라인드 테스트해 최고의 위스키를 가린다. 이번 대회에서 윈저 12년과 윈저 21년은 각각 블렌디드 위스키 ‘12 Years & Under’, ‘21 Years & Over’ 부문에서 브론즈를 받았다.  

윈저 21년은 최소 21년이상 숙성된 원액을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위스키로 열대과일 껍질의 생동감과 향긋함, 묵직한 버터와 우디 향이 균형을 이루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윈저 12년은 부드러운 바닐라와 오크 향이 조화를 이루며 스파이시한 끝맛이 특징이다.

한편 윈저는 200년 전통의 블렌딩 기술을 바탕으로 스코틀랜드에서 제조되며 원액생산부터 병입까지 100% 현지에서 이뤄지는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다. 

 

ⓒ농심
ⓒ농심

농심-농정원, 청년농부프로그램 MOU
 
농심이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2025년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농심이 귀농청년의 정착과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2021년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농심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농부 10명을 선정, 감자농사 시작부터 수확물 판매까지 영농 전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농사 시작전 선급금을 지급해 안정적인 영농여건을 제공하고 우수생산자와 청년농부의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씨감자 보관 및 관리방법 교육, 파종시기 현장지원 등 노하우 전수 체계도 마련한다.

특히 청년농부들이 판로 걱정없이 재배에 집중할 수 있게 계약수량 초과 수확분에 대해서도 구매를 보장한다. 농심이 지난 4년간 청년농부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한 감자량은 총 1210톤이다.

 

ⓒ시바스리갈
ⓒ시바스리갈

시바스리갈, 포뮬라 카레이서 모델 발탁 

시바스리갈이 유명 포뮬러1 드라이버 샤를 르클레르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샤를 르클레르는 세계적인 포뮬러 1 드라이버로 정교한 기술과 뛰어난 경기 운영 능력으로 찬사를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시바스 리갈과 샤를 르클레르는 성공의 의미를 새롭게 재정의할 예정이다.

특히 르클레르는 재능있는 독학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명성을 쌓고 있는데 피아노연주를 마스터하는데 쏟은 시간, 정확성, 열정이 아이코닉한 위스키의 풍미를 조화롭게 블렌딩하는데 필요한 장인정신과도 맞닿는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샤를 르클레르는 “성공이란 트랙 안팎에서 적절한 모든 요소들을 조화롭게 블렌딩하는 것으로 진정한 성공으로 이끄는 것은 열정, 그리고 그 과정에서 함께 나누는 순간들”이라며 “시바스리갈과 함께 사람들이 자신만의 리듬을 찾고 크고 작은 모든 성공을 축하하도록 독려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시바스리갈은 성공적인 블렌딩을 기념해 샤를 르클레르와 음악과 위스키 세계를 결합한 특별한 피아노바 팝업을 개최한다. '르클레르스(Leclerc’s)'라고 명명된 이 바는 호주 멜버른에서 오는 11일 2025 포뮬러 1 시즌 개막전에 앞서 선보인다. 이번 팝업에서는 특별히 제작된 ‘시바스 리갈 x 샤를 르클레르 위스키 칵테일’이 선보이며 르클레르의 피아노에 대한 열정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들로 구성된 특별한 세션도 마련된다. 샤를 르클레르는 특별 게스트로 참석하며 시바스 리갈과 함께 만들어갈 순간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닉 블랙넬 시바스 리갈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는 “이번 파트너십의 진정한 영감은 샤를의 끈기 있는 정신, 완벽을 추구하는 자세, 그리고 레이스 트랙 밖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열정”이라며, “샤를과 함께 음악과 위스키가 열정과 정확성을 어떻게 절묘하게 블렌딩하는지 보여주며, 시바스 리갈이 추구하는 핵심 정신인 성공을 축하하는 여정을 함께 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평주조
ⓒ지평주조

지평주조 '보뉘달밤·봄이' 주류대상 수상 

지평주조의 '보늬달밤'과 '봄이'가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 탁주 살균 막걸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하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내 대표 주류 품평회다. 

'보늬달밤'은 국내산 보늬밤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디저트 막걸리로 출시후 100일만에 30만병이 입점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막걸리 안주뿐아니라 디저트류로도 잘 어울린다.

'봄이'는 국산쌀과 지평누룩을 48시간 발효 숙성해 산뜻한 풍미가 느껴지는 막걸리다. 애플참외와 배의 향미와 요거트처럼 부드러운 피니쉬가 특징이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푸드머스, 고칼슘 간식떡 2종 출시

풀무원푸드머스가 국산 찹쌀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높은 함량의 칼슘으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풀스키즈 고칼슘 간식떡’ 2종(고구마찹쌀떡, 현미가래떡)을 출시했다.

신제품 ‘고칼슘 간식떡’은 전통떡에 해조칼슘을 더해 영양을 강화한 간식용으로 간식은 물론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활용할 수 있다. 국산 찹쌀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풀무원의 떡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동후에도 떡의 가장자리까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한다.

특히 떡을 치대는 해조류 유래 해조칼슘을 첨가해 건강함도 극대화했다. ‘고칼슘 고구마찹쌀떡’ 제품 1개(40g)에는 125.56㎎(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18%)의 칼슘이, ‘고칼슘 현미가래떡’ 제품 1개(50g)에는 139.95㎎(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20%)의 칼슘이 함유됐다.

‘고칼슘 고구마찹쌀떡’은 중숙고구마와 고구마앙금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든 부드럽고 달콤한 찹쌀떡이다. 쫀득한 찹쌀떡에 자색고구마 가루를 입혀 갓 수확한 고구마처럼 보이도록 만들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고칼슘 현미가래떡’은 국산 현미와 찹쌀을 멥쌀과 섞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찰기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가래떡 그대로 먹어도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꿀이나 조청에 찍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이승진 PM은 “고칼슘 간식떡은 풀무원푸스머스의 B2B의 키즈 채널 위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온라인까지 판매를 확대해 선보이게 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통 간식인 떡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통떡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판매채널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최화정 캐스팅 진비빔면 CF 공개

오뚜기가 다가오는 여름 비빔면시장을 맞아 배테랑 방송인이자 72만 구독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최화정과 함께한 진비빔면 신규 TV CF를 선보인다.

신규 CF에서는 ‘한 봉지는 부족하고 두 봉지는 많은 비빔면의 딜레마’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송인 최화정의 1인 2역 연기로 20% 푸짐한 진비빔면의 매력을 보다 확실하게 전달한다. 또한 먹는 것에 진심인 최화정답게 진비빔면을 음미하는 모습과 특유의 유쾌하고 실감나는 맛 표현으로 ‘원조 완판녀’의 진면모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방송인 최화정이 선보이는 오뚜기 진비빔면은 2020년 출시된 이후 리뉴얼과 한정판 출시를 거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수십년의 발효 노하우가 담긴 오뚜기 사과식초와 타마린드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에 진라면 매운맛의 노하우를 담아 맛있고 진한 소스 맛을 구현하였다. 또한 자사 기존 제품인 메밀비빔면 중량 대비 20% 더 푸짐한 양과 소스로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오뚜기는 진비빔면 외에도 쫄깃탱글한 ‘진쫄면’, 진하고 고소한 ‘콩국수 라면’, 구수한 메밀과 참기름의 풍미가 조화로운 ‘메밀비빔면’, 소바쯔유와 훈연 가쓰오부시로 감칠맛을 극대화한 정통식 ‘냉모밀’ 등 다양한 여름철라면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국순당
ⓒ국순당

백세주, 주류대상 약주·청주부문 대상

국순당 백세주가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약주/청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시상식으로 백세주는 2014년 첫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이후 올해로 7번째 대상 수상이다.

백세주는 지난해말 ‘백세주, 백년을 잇는 향기’ 컨셉으로 전면 리브랜딩한후 처음 개최된 대한민국의 대표 주류 시상식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리브랜딩 백세주는 출시이후 32년의 세월을 담아 과거와 현대를 거쳐 향후 백년을 이어갈 맛과 디자인을 표현했다. 적절한 산뜻함과 깔끔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함께 즐기는 음식 맛을 더욱 돋아주게 개선했다. 엠배서더로 그룹사운드 잔나비 최정훈을 발탁하고 팝업스토어, 팝업 레스토랑 운영, 디자인 페스티벌 참여 등을 전개하고 있다.

백세주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 최초의 양조 전용쌀 ‘설갱미’로 술을 빚고 있으며강원도 횡성의 해발 500m 지역에 있는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특히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했고 조선시대 실학서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백세주’에서 착안한 제품명으로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다. 백세주는 현재 중국, 미국, 일본 등 총 60여개국에 수출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