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원화 입출금 은행 KB국민은행 변경…칠리즈, 디지털 컬렉터블 출시 [가상자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빗썸, 원화 입출금 은행 KB국민은행 변경…칠리즈, 디지털 컬렉터블 출시 [가상자산오늘]
  • 강주현 기자
  • 승인 2025.03.25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 24일부터 KB국민은행 계좌로 원화 입출금 지원
칠리즈, ‘애스턴 빌라 FC’와 칠리즈 체인 기반 디지털 컬렉터블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주현 기자]

 ⓒ빗썸

빗썸, 24일부터 KB국민은행 계좌로 원화 입출금 지원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3월 24일 오전 11시부터 원화 입출금 은행을 KB국민은행으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KB국민은행 계좌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4일부터는 빗썸에서 원화로 가상자산을 거래하려면 KB국민은행 입출금 계좌 등록이 필수다. 기존 NH농협은행 계좌를 이용한 원화 입출금, 원화마켓 거래 등은 제한된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등록한 이용자에 한해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등록하지 않은 기존 이용자는 △원화(KRW) 입출금 △원화마켓 거래 △일부 상품·서비스 이용 등이 제한된다. 계좌 변경을 원하지 않을 시, 고객확인(KYC)이 되어 있다면 보유 원화 자산을 신청한 은행 계좌로 당일 환급받을 수 있다.

신규 계좌 개설 시 금융기관의 단기간 다수 계좌 개설 제한 정책을 유의해야 한다. 신규 계좌 개설 신청일 기준으로 과거 20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영업일 기준) 이내 타 금융기관에서 계좌 개설 이력이 있는 경우, 일정 기간 KB국민은행 신규 계좌 개설이 제한될 수 있다.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KB국민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신뢰도 높은 거래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빗썸 이용자분들께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빗썸은 KB국민은행으로의 원화 입출금 은행 변경에 맞춰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빗썸라운지 강남점에 KB국민은행 계좌 개설 전용 창구를 마련하고, 계좌 개설을 지원한다.

 ⓒ칠리즈

칠리즈, ‘애스턴 빌라 FC’와 칠리즈 체인 기반 디지털 컬렉터블 출시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는 ‘애스턴 빌라 FC’의 창단 150주년을 기념해 칠리즈 체인 기반의 디지털 컬렉터블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애스턴 빌라 FC’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구단으로 올해 창단 15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에 공개된 디지털 컬렉터블은 기존의 150주년 기념 한정판 스티커 앨범을 칠리즈 체인에 통합한 것으로 실물 스티커 없이 POAP(출석 증명 프로토콜) 기술을 활용해 수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애스턴 빌라 FC와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팬들에게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미 지난 달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첫 선을 보인 디지털 컬렉터블은 구단의 홈구장인 빌라 파크(Villa Park)에서 열리는 경기마다 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장에 방문한 팬들은 POAP 방식을 통해 총 8개의 스티커를 모아 하나의 디지털 컬렉터블을 완성할 수 있으며 보유량에 따라 구단 전용 훈련장 방문, 경기 티켓, 선수 친필 사인 구단 용품 등 다양한 형태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웹3 기술을 통해 경기장 밖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팬덤 참여가 지속되는 셈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애스턴 빌라 팬 토큰(AVL) 소유자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모든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그간 AVL 소유자들은 홈 구장 이용 기회, 경기 관람, 플래그 디자인 투표 등 500개 이상의 보상과 경험에 참여할 수 있었다. 양사는 기존의 팬 토큰 파트너십을 한 단계 발전시켜 모든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참여 모델을 구축했다.

칠리즈의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CEO는 “애스턴 빌라 FC와 또 한번의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디지털 컬렉터블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이 스포츠 산업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진정한 용기는 두려움을 모르는 게 아니라 알면서 더 중요한 결단을 내리는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