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대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대박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5.04.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주 만에 5억 매출 달성…풍성한 식감·1조원 대 브런치 시장 흥행 이바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 CJ제일제당이 출시한‘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가 출시 2주 만에 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달 20일 브런치 식문화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가 출시 2주 만에 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이른바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제품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식품시장에서 신제품 초반 매출이 일반적으로 월 13억 원인 점을 감안할 때 ‘대형 히트상품’ 수준이라는 게 업계 평가다.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는 초박(Ultra-thin) 쉐이빙(Shaving) 기술을 적용한 신기술 슬라이스햄이다. 마치 면도를 하는 것처럼, 고기를 자르지 않고 얇게 ‘깎는 질감’의 기술로 1.0mm 이하의 초박 슬라이스를 구현했다. 기존 슬라이스햄(두께 1.2mm~2mm)에 비해 훨씬 얇기 때문에 폭신하고 풍성한 식감의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가 초반 흥행에 성공한 이유는 브런치 식문화 정착과 기존 슬라이스햄과 차별화된 ‘폭신하고 풍성한’식감이다.

특히 20~30대 여성 위주의 브런치 문화가 이제는 전국민이 즐기는 식문화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브런치 시장만 1조원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도 흥행에 이바지 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2년 캠핑 트렌드에 발맞춰 ‘더 건강한 그릴 후랑크/비엔나’를 출시하며 초반부터 월 매출 30억 원 이상을 기록하고 지난해에는 640억 원 매출을 달성한 것을 미뤄볼 때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도 향후 성장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중심으로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알리기에 집중하고, 편의점, 단위슈퍼 등 유통채널 입점 확대에 주력해 올해 매출 150억 원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에서도 별다른 부재료 없이 간편하게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만 넣어도 풍성한 맛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