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KB손해보험은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23일부터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를 별도 사전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해 줄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를 대신해 한 건당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어 고객에게 보다 풍부하고 빠르게 안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고객의 입장에서는 발송 주체가 명확치 않았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KB손해보험임을 확인할 수 있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
또한, 보험료결제·계약변경·보험가입정보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서만 발송되고,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을 수신할 수 있다.
홍성준 KB손해보험 고객지원본부장 상무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분들께 보다 빠르게 안내를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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