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제철은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Happy Yes)' 단원들이 생태도시 순천을 탐방하고 직접 기획 제작한 자전거 투어 가이드맵을 오는 14일부터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자전거 투어 가이드맵 제작을 위해 '해피예스' 단원들은 지난 8월과 9월 2회에 걸쳐 순천 곳곳을 돌아다니며 3개의 코스 구성을 완성했다.
가이드맵에는 자전거를 타고 순천을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의 나이, 구성원, 목적 등을 고려해 다양한 코스가 소개돼 있다.
특히 1코스 '심쿵코스'는 아름다운 순천의 자연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연인들의 코스이며 2코스 '고진감래코스'는 약 25km 구간으로 힘들 수 있지만 순천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맛있는 전라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코스'다.
또한 3코스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6090코스'로 꾸며졌다.
이 외에도 가이드맵에는 순천의 대표적 관광지는 물론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맵 제작은 해피예스가 올해 친환경이라는 테마 아래 순천에서 진행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순천시와 협력 사업으로 진행돼 향후 순천시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것을 물론 관련 웹사이트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피예스는 '봉사는 나의 행복(Happy)이며 주변의 어려움을 돕는데 주저 없이 예스(Yes)라고 하며 달려간다'는 모토 아래 지난 2009년 1기 발족을 시작으로 올해 7기째를 맞이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