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AEO 인증 획득…글로벌 판매 확대 '박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 AEO 인증 획득…글로벌 판매 확대 '박차'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1.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쌍용자동차 CI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수출입 업무의 안전·신뢰성을 인정받아 관세청으로부터 종합인증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인천본부세관에서 열린 2015년 제4회 종합인증우수업체 공인증서 수여식에는 박경원 쌍용차 구매1담당 상무가 참석, 차두삼 인천본부세관장으로부터 수출입 부문 AEO 공인증서를 수여받았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에서 고안한 수출입 안전관리 인증제도로, 미국 9.11테러 이후 강화된 무역관련 법규준수와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공인된 업체에 통관절차상의 업무를 우대하는 국제 표준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중국 △미국 △일본 △뉴질랜드 △터키 △인도 등 13개 국가와 AEO 상호인정약정(MRA)을 맺어 인증기업에 한해 해당 국가에서의 수출입 통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쌍용차는 수출입 부문 AEO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2013년 5월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 관세청의 엄격한 서류 심사와 현장심사 등을 거쳐 A등급 인증을 받았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신속 통관 △수출검사율 축소 △검사비용 절감 등 통∙세관 과정에 있어 다양한 혜택을 받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제품을 신속·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쌍용차는 전세계 120여 개 국가에 차량을 수출하는 SUV전문기업으로서 국제무역에 있어 안전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AEO인증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신인도를 높이고 신규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는 등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