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야당, 선거 때문에 북핵 위협 안중에도 없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원유철, “야당, 선거 때문에 북핵 위협 안중에도 없어”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6.02.12 0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풍·선거전략 운운하는 야당은 누구를 위한 정당인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 뉴시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개성공단 중단 결정을 ‘북풍 전략’으로 규정한 야당을 강도 높게 비난했다.

원 원내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개성공단 가동 중단은 북핸 위협 속에서 오로지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백척간두에서 내린 결정”이라며 “야당이 개성공단 중단을 북풍이니 선거전략이니 운운하는데 누구를 위한 정당이냐”고 비판했다.

그는 “엄중한 안보상황에 대해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와 총력을 기울여 북핵 위협을 제거하려는 시기에 선거를 운운하는 야당은 도대체 누구, 무엇을 위한 정당이냐”면서 “안보위기 앞에 온 국민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데 북핵 위협은 안중에도 없는 듯 오로지 선거에만 집중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개성공단 가동 이후 북한의 변화가 있었는지 야당에 묻는다”며 “(개성공단 가동 이후)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목함 지뢰도발 등 끊임없는 무력 도발을 감행해 국민 목숨을 앗아갔다”고 강조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북한의 태도 변화 없이 이뤄지는 개성공단 사업은 사상누각이자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이라면서 “야당의 태도 변화와 협조를 간곡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민 2016-02-14 14:00:44
야이 쓰발새끼야 새누리당 그 새빨간 색깔로만 드가면 좀 똑똑했던 놈들도 다 병신에 정신병자에 판단불가자에 꼴통으로 변하는 것이냐? 야이 병신새끼야! 햇볕정책과 615선언은 DJ께서 수없는 감옥생활과 옥고와 수많은 철학과 정치현상과 그 모든 것을 통달하고 통달해서 비로소 도출했던 대북정책인 것이다!!!! 이 병신 쪼다 새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