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드림플라자’ 입점 기업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백화점, ‘드림플라자’ 입점 기업 모집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2.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 드림플라자 매장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2일까지 중소기업 전용 판매관 ‘드림플라자’의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드림플라자’는 롯데백화점이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전용 판매관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4년부터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3개 점포에서 드림플라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입점 업체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장 인테리어 비용 및 판매사원 인건비도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롯데백화점은 드림플라자를 통해 50여 개의 중소기업 브랜드를 선보였다.잡화 브랜드 ‘루바니’, ‘로빈슨’ 등은 월 평균매출이 5000만원을 상회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드림플라자’의 입점 기업 신청 및 접수는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가 끝나면 다음 달 3일, 품평회를 진행해 롯데백화점과 중기중앙회가 함께 입점 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는 오는 4월부터 드림플라자 매장에서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선대 롯데백화점 대외협력실장 상무는 “드림플라자의 입점은 판로 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경쟁력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하길 기대하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방식으로 중소 파트너사를 지원하고 있다. 우선,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직무와 관련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희망하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재무, 인사, 마케팅, 생산관리 등 희망분야에 대한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