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드림클래스' 시즌5 개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드림클래스' 시즌5 개강
  • 방글 기자
  • 승인 2016.03.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대학생 강사와 중학생들이 삼성드림클래스 2016년 주중∙주말교실 '시즌5' 1학기 첫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삼성

삼성이 8일부터 전국 192개 중학교에서 중학생 8000명을 대상으로 '드림클래스 주중·주말교실 시즌5'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주중교실은 교통이 편리한 대도시 위주로 진행되며 주말교실은 중소도시에서 실시된다.

또, 주중과 주말 수업이 모두 어려운 읍·면·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해서는 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드림클래스 주중교실에는 179개 학교 중학생 7450명, 주말교실에는 13개 학교 중학생 55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삼성은 개강에 앞서 대학생 강사 1850명을 대상으로 강사 활동에 필요한 기본 교육을 진행했다.

대학생 강사들은 삼성 인력개발원의 '매너와 에티켓 교육'을 통해 기본 소양을 습득하고, 현직 중학교 교사로부터 '교수법'과 '중학생에 대한 이해' 등의 강의를 들었다.

삼성 측은 "드림클래스를 통해 학습기회와 자신감을 얻고 성적이 향상된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특목·자사고등학교에 진학한 학생들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학교 1학년때부터 드림클래스에 참여해 온 이미현 학생 (경기 성남시 은행중)은 "대학생 선생님에게 배우다 보니 공감대 형성도 잘 되고 교육비도 들지 않아 좋았다"며 "이번 학기에도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클래스에 참여한 학생 중 영재고에 입학한 학생(1명)을 비롯해 과학고 24명, 외국어고 87명, 국제고 11명, 자사고 83명, 마이스터고 158명 등 364명이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