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3남' 김홍걸, 총선 불출마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DJ 3남' 김홍걸, 총선 불출마 선언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3.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꽃보다는 튼튼한 뿌리로 당에 보탬 되겠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오지혜 기자)

▲ 'DJ 3남' 김홍걸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던 당시 ⓒ 뉴시스

'DJ 3남'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이 16일 총선 불출마 선언을 공식화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당 안팎에서 이런저런 요청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오래 전부터 제 생각은 자리가 아니라 역할이었다"고 밝혔다.

정치권에서는 최근까지 김 위원장에 대해 광주 등 호남권 지역구 또는 비례대표 출마설이 계속해서 흘러나온 바 있다.

김 위원장은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하다는 아버지의 가르침에 따라 처음부터 자리를 탐하지 않았다"며 "저 역시 화려한 꽃보다는 튼튼한 뿌리가 돼 당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경제민주화와 대북포용정책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가치"라며 "무엇보다도 아버지가 생전에 늘 강조했던 단결과 통합의 정신을 구현하는 데에도 저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인 대표의 햇볕정책 수정론에 대해서는 "2000년대의 햇볕정책과 2016년의 햇볕정책은 다를 수 있다는 것"이라며 "방법론은 변화가 있어도 기본 정신과 노선은 바뀌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최근 우리당의 정체성이 흔들리는 것이 아닌가 라며 염려하는 분들 많지만, 그 분들이 안심하도록 제가 더 노력하겠다"며 "나무는 뿌리의 힘으로 겨울을 버틴다는 진리를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