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토요타, '2016 New AVALON Limited'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 토요타, '2016 New AVALON Limited'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4.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2016 New AVALON Limited ⓒ 한국 토요타

한국 토요타는 보다 새로워진 '2016 New AVALON Limited'를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출시한 2016 New Avalon Limited은 북미 판매 사양 중 최고급형인 Limited로 전량 미국 켄터키 공장에서 생산된다.

2016 New Avalon은 최대출력 277마력, 최대토크 35.3 kg.m의 강력한 파워와 드라이브 셀렉트 주행 모드(SPORT/NORMAL/ECO), 패들 시프트 등을 갖춰 대형 세단이면서도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Limited 에서는 토요타 디자인의 패밀리룩인 킨룩(Keen Look)을 차량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반영해 날렵한 쿠페 스타일의 강렬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프론트의 하부그릴은 하단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상으로 바뀌어, 저중심의 안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더불어 안개등을 과감히 삭제하는 한편 수직 방향으로 슬림하게 디자인된 방향지시등으로 기능을 통합하고, 상향등과 하향등에 LED가 적용된 Bi-LED헤드램프를 탑재해 전방의 시인성을 높였다.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도 주변부를 다크 크롬으로 마감해 중후하고 세련된 멋을 살렸다.

내부에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오디오, 에어컨을 조작할 수 있는 정전식 터치 키 시스템인 '인텔리 터치 컨트롤'을 비롯, 11개의 스피커가 장착돼 웅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외에도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뒷좌석 열선과 리어 윈도우 선쉐이드 등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에 맞는 다양한 편의장치가 장착됐다. 앞좌석 무릎 에어백과 앞-뒤좌석에 사이드, 커튼실드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인 '10 SRS 에어백'을 기본으로 장착해 토요타의 안전 DNA를 그대로 계승했다.

2016 New Avalon Limited의 국내 판매가격은 4740만 원이다. 구매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