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초복(17일)을 맞이해 유통·식품업계가 각종 여름철 보양식을 내세워 초복 특수를 노리고 나섰다. 생닭 등 전통적인 보양식 재료뿐만 아니라 닭을 이용한 간편식, 기타 건강식품 등도 눈길을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홍삼달임액으로 면역력 챙기기’ 이벤트를 연다.
17일간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정관장의 여름철 대표 인기 품목들로 진행된다. 6년근 홍삼을 전통적인 방법으로 그대로 달여 깔끔한 맛으로 인기가 좋은 ‘홍삼달임액’ 구매 시 ‘홍삼쿨’ 10포와 함께 ‘기운복세트’를 증정한다.
기운복세트는 복날을 맞이해 가정에서 삼계탕을 끓여먹을 수 있도록 ‘6년근 홍삼분 2포에 황기, 대추, 당귀 등이 포함된 생약재 2팩’으로 구성된 복날 한정판이다.
또한 여름철 ‘찬물에 잘 녹는 홍삼’으로 인기가 있는 홍삼쿨 구매 시 ‘홍삼캔디후(喉)’를 증정하고, 여름철 보양식품으로 유명한 녹용 제품인 ‘천녹삼’을 구매하면 30g을 추가로 증정한다.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원기충전 보양식품’ 특별전을 오는 24일까지 연다.
올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닭, 장어, 전복 등 온 가족이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양식 재료와 즉석 삼계탕, 곰탕 등의 간편식, 친환경 제철 과일을 선보인다.
무항생제 삼계용 닭과 무항생제 영계, 유기농 찹쌀, 한방 재료를 포장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올가 즉석 삼계탕’은 20% 할인 판매한다.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3일간은 삼계탕 조리 시 필요한 황기, 대추, 가시오가피 등의 삼계탕용 부재료와 황기, 유기 백미찹쌀 등도 선보인다.
올가 인터넷쇼핑몰에서는 ‘복날 묶음 3종 세트’를 새롭게 출시, 간편하고 저렴하게 복날 보양식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올가 인터넷쇼핑몰 보양식 기획전 페이지에는 복날 맞이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보양식 대표 재료 투표 코너를 마련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은 재료를 맞춘 3명을 추첨해 풍기인견 홑이불을 증정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은 초복을 맞아 ‘네네치킨과 함께하는 몸보신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유명 공포영화의 제목을 패러디한 ‘나는 내가 초복에 네네치킨을 먹어야 하는 다섯 글자 이유를 알고 있다’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센스 있는 댓글을 남긴 참가자에게 VIP시식권이 증정된다.
홈플러스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복날가왕! 보양식 대전’을 진행한다. 복날가왕은 ‘복날 대표 상품, 홈플러스가 가격 왕’이라는 테마로 복날에 적합한 보양식 상품을 엄선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이벤트다.
이번 행사에서는 닭을 테마로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간편식 ‘싱글즈프라이드 삼계탕’ 신상품 3종을 선보인다.
싱글즈프라이드 삼계탕은 ‘맛집 비법 그대로 영양들깨 삼계탕’, ‘맛집 비법 그대로 국물진한 삼계탕’,‘ 맛집 비법 그대로 전통 삼계탕’ 3종이다. 셰프출신 바이어와 미식가 집단이 삼계탕 맛집을 탐방하며 대중적인 입맛을 연구하고, 100인의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 통해 엄선된 맛을 선정했다. 또한 해썹(HACCP)과 통합안전관리를 인증받은 곳에서 생산해 위생과 안전함을 갖췄다.
신상품 출시뿐 아니라 생닭, 한약재, 찹쌀 등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삼계탕 재료 할인전’,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인기 치킨 모음전’도 마련했다.
공윤화 홈플러스 델리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간편함은 물론 맛과 영양까지 각별히 신경써 만든 싱글즈프라이드 삼계탕은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간편식 삼계탕을 비롯해 각종 삼계탕 재료, 치킨도 판매하니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구매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