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의약품 복용 운전 방지 캠페인'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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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의약품 복용 운전 방지 캠페인' 시행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11.08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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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현대해상은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와 공동으로 11월 한 달 동안 의약품 복용 후 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현대해상 마음예보-의약품 복용 운전 방지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와 공동으로 11월 한 달 동안 운전자들을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

의약품 복용 후 곧바로 핸들을 잡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알리는 동시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 ‘현대해상 마음예보-의약품 복용 운전 방지 캠페인’을 시행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전국 2만 2천여 개 약국의 약사들을 통해 안전 운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에 ‘운전 조심 메시지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약품 복용 후 운전의 위험성을 알릴 계획이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의 연구 결과,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약을 먹고 운전을 할 경우 운전자의 76.2%가 졸음 또는 집중력 저하를 경험했다. 또, 의약품 복용이 많아지는 고령일수록 운전에 미치는 영향도가 높았다.

실제로 미국 아이오와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디펜히드라민’ 성분이 들어간 약을 먹고 운전할 경우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혈중알콜농도 0.1% 상태의 음주운전보다 더 위험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대해상은 감기약 복용 후 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올해 9월부터 지상파 및 케이블 TV를 통해 방송광고 ‘마음예보 캠페인 - 감기철편’을 방영하고 있으며, 지난달 20일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현대해상 CCO 신대순 상무는 “현대해상은 방송광고 ‘마음예보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안전에 대한 문제를 환기시켜 왔다” 며 “앞으로도 생활 속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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