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뮤지컬영화 <라라랜드> IMAX 전세계 최초 개봉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CGV, 뮤지컬영화 <라라랜드> IMAX 전세계 최초 개봉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11.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CGV는 로맨스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 IMAX 버전을 12월 7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 CGV에서 개봉한다고 28일 밝혔다.

<라라랜드>는 ‘제73회 베니스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여우주연상 수상이라는 영예까지 안긴 화제작이다. 제41회 토론토영화제 관객상 수상, 제52회 시카고영화제 개막작 선정 등 다수 영화제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꿈을 쫓는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의 사랑과 열정을 그린 작품으로, 두 배우의 환상적인 케미를 엿볼 수 있다.

<라라랜드>의 전세계 최초 IMAX 개봉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 할리우드 대형 액션 영화나 슈퍼히어로 영화들의 전유물로 느껴졌던 IMAX 포맷을 이례적으로 로맨스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에서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라라랜드>의 환상적인 영상미와 매혹적인 OST는 IMAX를 만나며 그 효과가 극대화된다.  

IMAX는 감독이 구현해 내고자 하는 색감과 음향을 완벽하게 살리며 큰 감동을 자아낸다.  

예컨대 첫 장면인 꽉 막힌 고속도로 위에 펼쳐지는 수백 명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부터 그리피스 천문대에 간 두 주인공이 별이 가득 수 놓아진 밤하늘을 배경으로 커플댄스를 추는 장면까지 IMAX만의 거대한 화면 속에 펼쳐지는 화려한 영상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사운드 측면에서 역시 IMAX 특유의 생생한 원음으로 구현된 라이언 고슬링의 재즈 피아노 선율과 자신의 꿈을 노래로 이야기하는 엠마 스톤의 목소리는 큰 감동을 자아낸다. 특히 존 레전드의 콘서트 장면은 실제 콘서트장에 와있는 듯한 압도적인 사운드를 쏟아내며 ‘음악영화=IMAX’라는 새로운 공식을 만들어 낸다.

한편, CGV는 <라라랜드>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우선 <라라랜드> 개봉 하루 전날인 12월 6일 저녁 7시 30분 IMAX 전국 시사회와 직장인을 위한 칼퇴 시사회를 동시 진행한다.  

IMAX 전국 시사회는 IMAX 주요 7개 극장에서 CGV 특별관 클럽 회원 대상으로 개최한다. 참여 극장은 CGV왕십리, 용산, 의정부, 서면, 대전, 대구, 광주터미널이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12월 2일까지 CGV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CGV 특별관 클럽에 가입한 후 댓글을 남기면 된다. 총 1089명을 선정해 1인 2매 시사회 티켓을 증정한다.

직장인 칼퇴 시사회는 CGV여의도에서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CGV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한 신청자 중 약 300명(1인 2매)을 선정해 관람 기회를 선사한다. 

CGV는 또한 <라라랜드> 전용 IMAX 예매권 2매와 음원 사이트 '엠넷’의 100회 스트리밍 이용권이 결합된 <라라랜드> IMAX 스페셜 패키지 2000 세트를 12월 1일뷰터 한정 판매한다.

CGV VIP 고객 대상으로는 <라라랜드> 실관람객 선착순 2000명에 한해 <라라랜드> 오리지널 캘린더를 증정한다.

CGV 편성전략팀 강경호 팀장은 “IMAX 효과가 극대화되고 한국 관객의 감성에도 어울릴 것이라는 CGV의 적극적인 추천과 판단을 존중해 IMAX사에서 한국 최초 개봉을 전격 결정해 줬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