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신임 임원, 농촌 일손 돕기로 임원 신고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그룹 신임 임원, 농촌 일손 돕기로 임원 신고식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7.01.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한화그룹 신임 임원들이 겨울철 농촌 어르신들의 일손을 도우면서 신임 임원으로서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24일 밝혔다. ⓒ한화그룹

한화그룹 신임 임원들이 겨울철 농촌 어르신들의 일손을 도우면서 신임 임원으로서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연말 정기인사에서 승진한 한화그룹 신임 임원 50여명은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24일 충청남도 청양군 청남면 아산리를 찾아 농촌 일손을 도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원들은 수확 후 그대로 방치돼 있던 고추, 토마토, 수박밭 넝쿨을 정리하고 올해 농사 준비를 위한 퇴비 살포와 비닐하우스 정리 작업 등을 했다.

한화생명의 자매결연 마을이기도 한 아산리 마을은 전체 75가구가 거주하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이다. 두 가구를 제외하고는 주민 대부분이 60대 이상의 어르신들로 주변으로부터의 일손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곳이다.

일손돕기 후에는 아산리 마을에서 재배한 쌀, 콩, 참깨, 잡곡 등도 구매했다. 이날 구매한 농작물들은 종로지역 복지기관들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관내 이웃들에게 후원물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화 김대식 상무는 “올 들어 가장 추운날 부모님 같은 마을 어르신들의 일손을 도울 수 있어 보람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하지 않은 해외·지방 사업장 신임임원 30여명도 해당 사업장의 특색에 맞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 2008년부터 올해로 10년째를 맞고 있는 신임 임원 봉사활동은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김승연 회장의‘함께 멀리’ 사회공헌철학을 구현하는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