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리아는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Pokémon GO)’ 개발사인 나이언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오는 23일부터 롯데리아가 운영하는 7개 브랜드 매장에서 포켓몬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7개 브랜드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팝, 빌라드샬롯, 더 푸드 하우스 등이다.
롯데리아의 국내·외 7개 브랜드 2709개 매장 중 2459개 매장은 포켓몬을 잡을 때 필요한 ‘몬스터볼’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포켓스톱’으로 지정됐으며 250개 매장은 게임 사용간의 대결 장소인 ‘체육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리아는 포켓몬고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롯데리아가 국내·외 약 27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게임 유저 및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4일 출시된 포켓몬는 위치기반(LBS) 리얼 월드 게임으로 유저가 직접 포켓몬 트레이너가 돼 포켓몬 출현 지역에서 포켓몬을 잡고 다른 유저와 대결하는 현실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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