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프리미엄 전략' LG, 올레드·나노셀로 TV 시장 공략
스크롤 이동 상태바
'듀얼 프리미엄 전략' LG, 올레드·나노셀로 TV 시장 공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2.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봉석 부사장 "프리미엄 TV 시장 확대할 계획…올해 15% 전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LG전자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R&D캠퍼스에서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HE사업본부장 권봉석 부사장 등 최고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17 LG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시사오늘

LG전자가 23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R&D캠퍼스에서 '2017 LG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올레드 TV'와 나노셀(Nano Cell) 기술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를 앞세운 '듀얼 프리미엄 전략'으로 국내 TV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끄고 켤 수 있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색과 완벽한 블랙표현이 가능하다. 'LG 슈퍼 울트라HD TV'는 LG만의 나노셀 기술을 적용, 백라이트가 필요한 LCD TV 중 가장 뛰어난 색 표현력과 색 정확도를 가진 제품이다.

LG전자는 65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모델명: OLED65W7)를 오는 25일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출하가는 1400만원이다. 77형(모델명: OLED77W7)은 상반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LG전자는 예술작품 같은 'LG SIGNATURE(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 제품은 벽과 하나되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TV로 설치 시 두께가 4mm(65W7 기준)도 채 안 돼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느낌을 준다.

또한 월페이퍼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화면을 제외한 모든 부품과 스피커를 별도의 '이노베이션 스테이지'로 분리했고 일반 스피커 가운데 두 개는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내는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로 사드의 입체감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미 돌비사의 첨단 입체음향 시스템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화면에 나오는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소리가 사용자의 앞이나 뒤, 위에서 들리는 것처럼 만들어 준다.

아울러 LG전자는 약 1나노미터(nm) 크기의 미세 분자구조를 활용한 '나노셀' 기술을 적용해 색 정확도와 색 재현력을 높인 슈퍼 울트라 HD TV를 선보였다.

패널 위에 극미세 분자를 덧입힌 '나노셀' 기술은 색의 파장을 나노 단위로 더욱 정교하게 조정해 보다 많은 색을 한층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나노셀'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는 사용자가 화면을 정면에서 볼 때와 60˚ 옆에서 볼 때 색상 차이가 없다.

2017년형 울트라 올레드 TV와 나노셀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는 다양한 규격의 HDR(High Dynamic Range) 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한다.

LG전자는 올해 스마트 TV에 한층 사용 편의성을 높인 '웹OS 3.5'를 탑재했다. 매직 리모컨의 숫자버튼을 전화기 단축번호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 버튼'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가 숫자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홈화면을 띄우지 않더라도 지정한 앱이나 채널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1번부터 9번까지 최대 9개의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다.

권봉석 삼성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은 "올레드 TV들이 많이 출시됐지만, LG가 BEST OF BEST TV 상을 받으며 올레드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다른 올레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LG전자 포함 11개 업체가 올레드 TV를 출시해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레드 TV와 나노셀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프리미엄 TV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올레드 TV는 LG전자 내에서도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져 지난해에는 10%를 차지했다. 올해는 15%를 프리미엄 TV가 차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