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스마트폰 전용상품 ‘KB 1코노미스마트적금’이 10영업일 만에 1만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1인 가구 맞춤형 혜택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입자 수도 기존 스마트폰 전용적금 출시 실적 대비 3배 정도 높은 수준이다.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급증하는 1인 가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특화상품이다.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 이상,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 중 월 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2.5%(`17.3.20 현재)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를 위한 맞춤 혜택으로 배달의민족에서 론칭한 모바일 반찬가게 App인 ‘배민프레시’와의 제휴를 통해 적금 가입 고객에게 무료 반찬쿠폰(제육 불고기)을 제공한다.
또한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지향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적금가입 기간 동안 여행/주말과 관련된 보험서비스도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의 ‘여행자 보험(해외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1억원)’, ‘新주말 상해사망후유장해 보험(新주말은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일요일까지, 최대 2천만원 보장)’, ‘자동차사고 시 성형치료비 보험’에 무료로 가입된다.
우대이율은 총 6개 항목으로 항목 당 연 0.1%p씩 최고 연 0.6%p를 받을 수 있다. 생활과 금융을 모두 혼자 관리하는 1인 가구의 특성에 맞춰 공과금 자동 납부, 소비(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 보유), 여행(환전 금액 30만원 이상인 경우) 관련 우대이율이 각 연0.1%p씩 제공되며, KB의 3대 금융 App인 리브(Liiv), 리브 메이트(Liiv Mate), KB마이머니 회원 가입 시 각 연 0.1%p의 우대이율 혜택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상품 컨셉 도출을 위해 그룹 1인가구 연구센터와 협업하여 실제 1인 가구 고객 1,500명 대상의 설문과 인터뷰 결과를 토대로 개발된 상품”이라며 “혼밥, 혼행(혼자 여행) 등 1인 가구 대표 키워드에 맞춘 우대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향후에도 1인 가구의 차별화 된 니즈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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