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 52개 영업점에 객장관리 전문직원인 ‘스마트매니저’ 52명을 채용·배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매니저는 은행을 방문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해주는 객장관리 전담 직원이다.
업무별 창구안내 등 객장안내 서비스와 더불어 태블릿PC를 통해 카드교부, 자동이체 등록, 입출금내역 통지 등의 제신고 업무를 수행한다. 또 자동화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노령고객의 ATM 입출금 업무 역시 도와드릴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매니저 운영으로 내점고객의 대기시간이 단축되고 은행거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자산관리나 대출 상담이 필요한 고객도 좀 더 전문적인 금융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매니저 운영을 통해 혼잡한 창구를 개선하고, 전문적인 맞춤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스마트매니저 운영지침을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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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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